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에 가수 임영웅 발탁…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에 가수 임영웅 발탁…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임영웅 정관장 신규 모델 발탁
 정관장 신규 모델 임영웅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에 가수 임영웅 발탁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신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영웅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임영웅은 오는 24일 온에어 예정인 브랜드 TV CF를 시작으로 정관장 모델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선보인다.

정관장은 임영웅 광고모델 발탁을 기념해 가정의 달 시즌을 앞두고 팬들과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정관장의 가정의 달 프로모션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된다. 정관장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임영웅 스페셜 굿즈가 증정된다.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출시

하림은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쓰부’ 레시피를 토대로 얼얼하게 매운 사천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고추기름에 두반장과 신선한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았다. 얼얼한 마조유가 입맛을 돋우고 크게 썰어 넣은 고추가 매콤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은은하게 볶아낸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으로 깔끔한 풍미를 더했다. 면은 맹물이 아닌 육수로 반죽해 깊은 풍미가 더해졌으며, 중화풍으로 튀긴 요자이멘 형태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하림 관계자는 “더미식만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자장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사천자장면을 선보이게 됐다”며 “중국 사천식 자장면을 그대로 구현한 사천자장면으로 진짜 미식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코코아 가격 폭등에 제품가 인상

롯데웰푸드가 코코아 가격이 폭등함에 따라 일부 제품 가격을 올린다. 변동된 가격은 오는 5월 1일부터 유통 채널별로 순차 적용된다.

코코아를 원료로 한 초콜릿류 건빙과 17종이 대상이며, 평균 인상률은 12.0%다. 건과 주요 제품에서는 가나마일드 34g을 권장소비자가 기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초코 빼빼로 54g을 1700원에서 1800원으로, 크런키 34g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ABC초코 187g을 6000원에서 6600원으로, 빈츠 102g을 2800원에서 3000원으로, 칸쵸 54g을 1200원에서 1300원으로, 명가찰떡파이 6입을 4000원에서 4200원으로 인상한다. 빙과 주요 제품으로는 구구크러스터가 기존 5000원에서 5500원으로, 티코가 6000원에서 7000원으로 오른다.

롯데웰푸드는 국내 최대 초콜릿 사업자로, 카카오빈을 수입해 초콜릿을 만드는 공장을 경남 양산에 운영하고 있다. 시세 인상분을 다 반영하지는 못 하더라도 초콜릿 제품에 한해 제한적인 가격 인상을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는 입장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인건비 등 가공 비용도 오른 상황이라 카카오 원물을 이용해 제품을 만드는 국내 유일 업체인 롯데웰푸드의 초콜릿류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면서 “장기적인 수급 불안정에 적극 대비하면서 제품 품질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코카-콜라 ‘환타’, 새 모델로 ‘라이즈’ 발탁

코카-콜라는 자사 음료 브랜드 환타가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솔직한 매력과 톡톡 튀는 개성으로 새 시대의 아이콘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즈가 환타의 상큼하고 즐거움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라이즈와 함께 한 환타 광고 캠페인 영상은 오는 22일 공개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환타 제로 오렌지향’이 환타 제로 라인업의 슈퍼루키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급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라이즈와 공통점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시대의 아이콘들과 함께 즐겁고 유쾌한 에너지를 전파해 온 환타가 라이즈와 선보일 새롭고 신선한 케미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피자헛, 빈 상자 가져오면 무료 피자 제공

한국피자헛이 빈 피자 상자를 매장으로 가져오면 피자헛의 ‘US 오리진 페페로니 러버’가 담긴 피자헛 상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FREE PIZZA) 프로모션을 연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19~20일(압구정역·경기양평·강릉교동·천안신방·전주혁신·부산명지·신제주·대구칠곡본점 등 54개 매장)과 26~27일(사당·수원광교·삼척·세종다정·인천검암·광주비엔날레·김해율하·부산기장점 등 54개 매장)로 나뉘어 진행된다. 매장당 이틀에 걸쳐 하루 선착순 50명의 고객이 대상이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피자헛 매장 전체 리스트와 자세한 일정, 참여 방법 등은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픽, ‘그래놀라 바이트’ 4종 출시

유픽은 ‘그래놀라 바이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래놀라 바이트는 40g 용량으로, ‘코코넛 카야’와 ‘바나나 브레드’, ‘블루베리 코코넛’ 그리고 ‘초콜릿 헤이즐넛’까지 4종이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출시됐다. 제품은 ‘유픽 자사몰’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유픽 관계자는 “그래놀라 바이트는 때와 장소 구분 없이 휴대하기 편한 소포장이면서도 비교적 넉넉한 40그램으로 구성돼 출출할 때는 우유, 요거트 등에 곁들여 간편하게 챙겨 먹는 영양 간식으로 부담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해 트렌디한 기호에 맞춰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브랜드들을 소개 소비자들의 경험의 폭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