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 업데이트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 업데이트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는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새해 첫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시나리오 ‘이계 2막’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 업데이트 ⓒ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 업데이트 ⓒ넥슨

3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세 번째 시리즈로 신규 생존모드 ‘제3보급구역’을 업데이트했다.

‘제3보급구역’은 ‘서든어택’ 이용자에게 익숙한 맵 ‘제3보급창고’에 생존모드를 도입한 신규 콘텐츠다. 모래폭풍과 낙뢰, 독가스 등 재난 상황을 피해 안전구역으로 이동하며 최후 생존하는 플레이어나 팀이 승리한다.

또한, 초반부터 빠른 무기 획득을 지원하고 빈사 상태에 빠진 아군 부활 속도를 단축하는 등 새로운 규칙을 통해 이전 생존모드보다 더욱 빠르고 박진감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넥슨은 신규 생존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3일까지 일일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3보급구역’에서 특정 무기를 획득하고 최후까지 생존하는 일일 미션을 완수하면 무기 ‘AWP’, ‘GSR-6’, ‘NA-94’, ‘SG-12’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일일 미션을 50회 누적 달성하면 주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한편,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이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손나은 캐릭터는 전용 승리 포즈 등 캐릭터 세트 효과와 함께 신규 감정표현 2종을 갖고, 기본 경험치 100% 증가 및 ‘제3보급구역’ 플레이 시 추가 경험치 50%를 제공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2월 13일까지 손나은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손나은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선착순 300명에게는 손나은 포토카드 세트를 지급한다.

또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손나은 싸인 폴라로이드 및 마우스패드, 아크릴 스탠드 2종 세트, 퍼니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새해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창세기전’ 시리즈의 최고 인기작인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했던 영웅 ‘이자벨 리피네’가 게임에 등장한다. ‘이자벨 리피네’는 정통 군부 명문가 출신으로, 가문을 멸족한 교회 세력을 무너뜨리고 제국 통일의 위업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한 캐릭터다.

새롭게 추가된 ‘이자벨 리피네’는 광역형 공격 스킬을 펼치고 아군의 공격에 도움을 주며 전장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또, 적군을 기절시키거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어 ‘도전의 탑’이나 ‘아레나’와 같은 콘텐츠에서 특급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함장들과 실력을 겨루는 비동기식 PvP 콘텐츠 ‘아레나 리그제’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아레나 리그제’는 주 단위로 진행되는 심화 경쟁 콘텐츠로 대전 결과에 따라 리그 승급과 강등이 실시간으로 결정되며, 최종 진입한 리그에 따라 전용 칭호와 리그 보상이 제공된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시나리오 ‘이계 2막: 버려진 고원의 연가’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두 번째 독자 스토리 ‘이계 2막’ 공개다. ‘이계 2막’에서는 ‘이계 1막’에서 마주한 적 에르나와 류나를 뒤쫓아 새로운 지역 ‘비극의 고원’으로 향하는 막내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또한 ‘설인의 동굴’ 및 ‘전설 무공’, ‘전설의 대장장이’ 등 ‘이계 2막’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함께 등장했다.

외길 형태의 얼어붙은 동굴 컨셉인 신규 던전 ‘설인의 동굴’은 파티원 간의 호흡이 핵심인 ‘4인 파티 던전’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던전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인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 ‘전설 무공’ 및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 도안’ 등을 획득 할 수 있다.

특히, ‘전설 무공’은 기존 필살 무공의 연계기로 활용할 수 있고, ‘전설의 대장장이’를 통해 제작 가능한 ‘빛나는 전설 장비’는 기존 ‘전설 장비’를 뛰어 넘는 최상위 등급 장비인 만큼 게임 내 성장의 재미가 한층 강화 됐다.

이외에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보패 일괄 성장’, ‘파티 던전 자동 기능’, ‘상점 상품 검색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28일 동안 접속만 해도 최고급 아이템인 ‘빛나는 영웅 장신구 상자’와 ‘빛나는 영웅 무기 상자’를 증정하고, 게임 내 콘텐츠 플레이에 따라 ‘무공의 정수’, ‘전설 장신구’, ‘무기의 도안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