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 괴산군과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MOU 체결…GS25, 한촌설렁탕과 ‘한촌얼큰설렁탕500g’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 괴산군과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MOU 체결…GS25, 한촌설렁탕과 ‘한촌얼큰설렁탕500g’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동안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매출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지난해 가전 카테고리 매출 분석 결과 발표

'집콕 문화'가 확산되며, 백화점 내 가전 매출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매출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그 결과, 가전 카테고리 내에서 프리미엄 음향 시장의 매출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수십 수백만원 대의 음향 상품들이 포함된 '프리미엄 음향'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6.7% 신장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시장이 위축되는 가운데도 프리미엄 음향 시장은 신장세를 나타냈다. 뱅앤올룹슨, 제네바 등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음향 매장 '오드'(ODE)가 입점해 있는 본점의 '프리미엄 음향' 카테고리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2일까지 약 19.2% 매출이 증가했다.

이처럼 프리미엄 음향 시장의 신장세는 넷플릭스/유튜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Over The Top) 시장의 성장으로, 과거와는 달리 공간적, 시간적 제약 없이 영화나 음악 감상이 가능해 지면서 프리미엄 음향 장비와 홈시어터 등을 활용해 개인 공간을 '전문 문화 감상 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사태 확산 이후에도 관련 매출이 신장한 것도 재택 근무, 외부 활동 제약 등으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고 구매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취미를 전문적으로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은 가격이 비싼 프리미엄 상품을 직접 들어볼 수 있고 A/S가 확실한 백화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도 매출 증감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갤러리아百, 지점별 행사·팝업 스토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지점별 팝업 스토어 및 상품행사로 고객을 맞이한다고 17일 밝혔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 WEST 5층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시몬스침대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매트리스, 프레임, 룸세트, 퍼니처, 침구 등을 최대 10% 할인 판매되고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한정 출시한 뷰티 레스트 매트리스가 판매된다.

명품관 EAST  지하 1층 하이주얼리앤워치 존에서는 오는 19일까지 독일 하이엔드 워치와인드&금고 브랜드 △부렌&조르베그 팝업 스토어를 연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여 전 세계 시계, 마스터 피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오브젝 오브 타임 비전 △퀀텀 온 칼럼 △팬텀8 카본 디아볼르 등이 있다.

갤러리아 광교는 각 층별 다양한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1층 매장에서는 오는 4월 12일까지 1643년부터 이어져 온 프랑스 프래그린스 명가 △트루동 팝업 스토어를 열고 오는 30일까지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의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6층 란제리 부티크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온라인 인기 란제리 브랜드 △오끌레르 팝업 스토어를 연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 WEST 1층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프리스비 최대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 금액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이 제공되며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 7층 이벤트홀에서는 26일까지 나뚜찌, 나뚜찌에디션, 돌레란 등 침구 브랜드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진주점에서는 31일까지 태그호이어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 300만 원 이상 오토매틱 시계 구매 웨딩 예정 고객 대상 사은품이 증정된다.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론칭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을 론칭하고, B2C 판매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그리팅은 일반적인 한 끼 식사보다 저당식이나 칼로리 밸런스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음식을 먹으면서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다. 그리팅이란 브랜드명은 '위대한'이란 뜻의 'Great'와 '먹거리를 일컫는 'Eating'의 합성어로, 위대한 먹거리를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새로 선보이는 그리팅은 각 식단별로 당분 또는 염분을 조절하면서도, 시중 음식의 맛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출시된 건강식단의 경우, 단순히 간장·드레싱 등 소스를 줄이다보니 염도와 당도는 낮춘 반면 맛은 심심하다는 평이 많았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게 그리팅이다. 그리팅의 모든 음식에는 구기자 간장 소스, 당귀 유채유, 아보카도 오일 드레싱 등 자체 개발한 소스 71종이 사용됐다. 소스에는 L-글루타민산나트륨·착향료·카라멜색소 등을 빼고 채소나 고기로 낸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을 극대화했으며, 설탕도 별도로 넣지 않았다.

여기에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건강에 좋은 특이 식재료로 알려진 땅콩새싹·보리순·꾸지뽕·돼지감자 등 국내에서 보기 힘든 150여 종의 건강 식재료도 발굴, 모든 식단에 한 가지 이상 활용됐다.

세븐일레븐 퇴직 직원, 성금 모아 대구·경북 가맹점 마스크 지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사를 퇴직한 직원들의 모임인 '세사모'(세븐일레븐을 사랑하는 모임)가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가맹점에 마스크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여기에 현직 임원들도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성금을 통해 마스크 2600여 개가 마련됐으며, 이 마스크는 코로나19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가맹점 520여 곳에 금주 내 전달해 안전한 매장 운영을 위해 경영주와 메이트가 착용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마스크 지원과 함께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대구 의료진들에게 '사랑의 도시락'도 전달한다. 세븐일레븐은 롯데푸드와 함께 이날 오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코로나19 전담병원인 대구의료원으로 도시락 250인 분을 전달하며, 의료진 및 의료 봉사자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한다.

BGF리테일, 괴산군과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MOU 체결

BGF리테일은 17일 충북 괴산군과 'CU 간편식 품질 제고 및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홍보·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BGF리테일과 괴산군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020 괴산 고추·김장축제 홍보활동 지원 △괴산군 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한 편의점 상품 개발 및 판매 △축제 및 관광산업 진흥에 필요한 제반사항 협력 등 다방면에서 힘을 모으게 된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괴산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대규모 판매처와 지역축제의 홍보 플랫폼 역할을, 괴산군은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BGF리테일은 앞서 김제시와의 업무협

약을 통해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 도시락을 출시하고 전국 점포를 기반으로 김제 지평선축제를 홍보하는 등 지자체와 민간기업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제시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BGF리테일은 괴산시와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우리 쌀의 우수함을 알리는 팜아트를 진행한다. 팜아트(Farm-art)는 논에 색깔을 입힌 벼를 심어 하나의 이미지를 연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예술로, 이번 팜아트는 괴산군 문광면에 위치한 약 5481m2 규모의 농지에 조성돼 둘레길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GS25, 한촌설렁탕과 든든한 컬래버레이션 진행

GS25는 한촌설렁탕과 손잡고 가정간편식 '한촌얼큰설렁탕500g'을 오는 19일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GS25 한촌얼큰설렁탕은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으로 한촌설렁탕의 39년 특별비법을 파우치 한 팩에 담아낸 차별화 상품이다. 설렁탕 육수에 얼큰한 양념장이 첨가돼 진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며 가격은 3900원이다.

앞서 GS25는 지난해 11월 '한촌설렁탕집설렁탕500g' 출시 후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이번 한촌얼큰설렁탕을 본격적으로 추가 도입하게 됐다. 한촌설렁탕집설렁탕은 GS25의 즉석국 카테고리에서 매달 5위 안팎의 순위를 유지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도 GS25는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챙기려는 고객 니즈에 맞춰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