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상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 승마시설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상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 승마시설 모집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4.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25일까지 상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 승마시설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오는 25일까지 상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 승마시설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오는 25일까지 상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 승마시설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은 사회공익직군 종사자(코로나19 지원 의료진)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강습 일정 비용을 지원해 부담 없이 승마라는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

승마시설에게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영환경에 도움을 제공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해 사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사회공익 승마 사업은 정신적 스트레스에 취약한 사회공익직군 종사자 및 코로나19 지원 의료진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먼저 고·중도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위험군 대상 전문 프로그램에 한국마사회가 보유한 재활·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협력승마시설에서 시행할 계획이며, 경도 위험군에게는 일반인 체험용 신체단련 생활승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일반국민 승마는 개인 및 기업, 동아리 등 단체를 대상으로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개인반, 단체반, 야간반, 중급반 등 유형별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강습 대상은 호스피아에서 선정된 강습신청자(연령제한: 2001.1.1.~1955.12.31.)로 2018~,2019년 ‘전 국민 승마체험’ 기참여자는 같은 과정에 참여할 수 없다. 단, 2018~2019년 초급반 수료자는 중급반 신청이 가능하다.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승마시설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승마사업센터로 우편이나 이메일로 25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이후 사업장 현장실사를 진행, 강습 일정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며, 사업설명회를 거쳐 내달 13일부터는 사회공익·힐링승마에 참여할 강습생 신청을 개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