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오늘] 경북문화관광공사,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북오늘] 경북문화관광공사,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 모집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해 내고장알리미연합회 발대식 모습
사진은 지난해 내고장알리미연합회 발대식 모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이달 20일까지 경북의 숨은 맛집, 명소를 개인 SNS로 직접 홍보할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는 도민참여 주도형 SNS서포터즈단으로 관광객에게 실속있는 관광정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조직됐다.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단은 참여 대상을 ‘경북도민’으로 한정해 도민이 직접 발벗고 나서 내고장의 숨은 명소를 알린다는 점에서 기존 경북여행리포터단과 차별성을 지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마케팅인 개인 SNS채널로 관광지 홍보라는 점에서 관광정보 전달에 더 큰 파급력을 가진다.

경북여행을 사랑하고 적극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에 지원 가능하며, 직접 보고 즐긴 경북을 개인 SNS와 내고장알리美연합회 페이스북 페이지, 밴드에 업로드 하게 된다.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가 제공한 콘텐츠는 차후 경북 관광홍보를 위해 관광자료로 활용된다. 지원방법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기준은 개인 SNS 채널현황(경북 관련 콘텐츠 수, 업로드 빈도, 반응 수 등) 및 지원동기를 바탕으로 심사하며, 심사결과는 오는 21일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에게는 활동비, 수료증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북관광을 내고장알리美서포터즈의 언택트마케팅을 통해 도민이 직접 추천하는 관광지에 대한 실속있는 정보제공으로 많은 관광객이 경북을 방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농산물도매시장 종사자 부담 확 덜어준다!

경상북도는 12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물도매시장 유통 종사자(중도매인, 임대상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유재산 시설사용료 감면, 중도매인 행정처분 감경 등의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농산물도매시장과 구미농산물도매시장에서는 그동안 건물가액의 5%를 시설사용료로 부가했으나 이번 조치로 1%로 낮춰 적용한다. 이는 평소대비 임대료 80%의 감면효과가 있다.

도는 또 소비위축에 따른 농산물도매시장 거래물량 감소로 최저거래금액이 미달된 중도매인에 대해 행정처분을 감경해 줄 계획이다. 포항농산물도매시장에서는 최저거래금액을 분기별 2,000만원에서 분기별 1,500만원으로 하향 조정하고, 구미농산물도매시장은 분기별 3,000만원에서 반기별 6,000만원으로 행정처분 대상기간을 유예해준다.
 
공영도매시장에서 영업하는 중도매인은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무적으로 일정액의 거래실적을 달성해야 하며, 위반시 주의·경고·허가취소 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된다. 

경북도, 한발 빠른 원전해체산업 전문기업 육성 

경상북도는 오는 14일 포항과 경주에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원전해체 기술개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이달 26일까지 모집하는 '원전해체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포항테크노파크와 경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경북도내 소재한 원자력 관련 기술보유 기업 또는 관심기업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1차 설명회는 ①정부 원전해체 정책 및 육성계획, ②원전해체사업 참여를 위한 기업 역할 및 준비 사항, ③경북도 원전해체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설명한 후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2차 설명회(5월 21일)에서는 연관 기업들이 보유한 기술과 인력, 장비 등에 대해 발표하면 그에 대한 적합한 해체기술 관련분야를 추천받아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