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요양원 위탁급식 1위 사랑과선행에 식자재 공급…락앤락, ‘건강·안전’ 콘셉트 중국 최초 라이프스타일 매장 개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요양원 위탁급식 1위 사랑과선행에 식자재 공급…락앤락, ‘건강·안전’ 콘셉트 중국 최초 라이프스타일 매장 개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는 고령친화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는 ㈜사랑과선행과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케어푸드 공동사업 진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고령친화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는 ㈜사랑과선행과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케어푸드 공동사업 진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요양원 위탁급식 1위 사랑과선행에 식자재 공급

CJ프레시웨이는 고령친화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는 ㈜사랑과선행과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케어푸드 공동사업 진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사랑과선행이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 500여 개 노인복지시설 및 요양원에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이에 더해 지난 6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 CJ프레시웨이의 센트럴키친(Central Kitchen·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는 반찬류와 간편조리제품도 사랑과선행이 제공하고 있는 어르신을 위한 식단과 도시락 등에 접목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식사배달 서비스는 물론 건강한 식단에 대한 요구가 강한 액티브 시니어(활동적장년)를 위한 식사서비스 등과 관련한 고령친화식단 연구 및 상품 기획, 개발, 생산, 유통,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국내 요양시설 위탁급식 1위인 사랑과선행은 자체 고령식품연구소를 두고 저작기능 장애,  연하곤란, 소화장애에 따른 죽, 뼈없는 삼계탕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고령자 식단서비스 관련 특허를 취득한 국내 유일 기업이다. 특히 사회적 기업으로는 최초로 포스코기술투자 및 와디즈벤처스에서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해에는 일본 시니어 도시락 1위 기업인 ㈜SLC(SeniorLife Create)로부터 기술을 이전 받아 시니어 도시락 배달 가맹 사업도 운영 중이다.

K쇼핑, 6개 프로야구 응원단과 상생 콜라보

디지털홈쇼핑 K쇼핑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 중소기업, 지방자치단체의 판로 지원 확대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프로야구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되면서 설 자리를 잃은 6개 프로야구 구단별 응원단(KT, NC, 키움, KIA, 삼성, 한화)을 위해 이색적인 상생 콜라보를 진행한다. 실제 응원단장, 치어리더 등 응원단 관계자들은 경기당 활동비를 받기 때문에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는 요즘 수익을 보전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우선 K쇼핑은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에서 신개념 토크쇼 예능 '놀면 모(mobile)하니'를 오는 22일 새롭게 론칭한다. 놀면 모하니는 구단별 치어리더들이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며 K쇼핑의 판매 상품을 접하는 예능형 방송이다.

오는 22일 낮 12시 첫 방송에는 KT 김한슬, NC 이주희, 키움 이엄지, 삼성 이수진, 한화 이하윤 치어리더가 홈쇼핑 쇼호스트가 되기 위한 고군분투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  시작에 앞서 오전 10시 40분부터 20분동안 '모바일 퀴즈쇼'를 진행한다. 각 구단별 응원단장과 치어리더가 출연해 퀴즈를 내고 정답자 전원에게 문제당 적립금을 지급해준다.

이외에도 K쇼핑의 월간 혜택을 전해주는 프로모션 SB영상에서도 응원단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으며, 향후 6개 프로야구 구단별 굿즈 및 PB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락앤락, '건강·안전' 콘셉트 중국 최초 라이프스타일 매장 개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21일 건강과 안전한 생활을 콘셉트로 한 중국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매장 '락앤락 플러스(LocknLock Plus) 플래그십 스토어'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상해 중국법인 1층에 문을 연 락앤락 플러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집약한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웰빙 음료와 소형 가전을 주축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며 종합생활용품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락앤락은 중국에서 건강 음료를 기반으로 물병과 텀블러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 해당 제품군을 중심으로 카페형 매장을 조성했다. 커피를 비롯해 과일, 곡물 등 건강과 미용을 콘셉트로 한 42종의 자체 메뉴를 개발했으며 자사 물병을 활용한 메뉴도 선보인다.

또한 락앤락 소형가전을 사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함께 구성, 자사 제품 및 매장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의 즐거움과 휴식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 독거노인 가정 방문해 전달하는 '비대면 봉사' 실시

GS리테일은 21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에 위치한 가톨릭사랑평화의 집에 방문해 용산구 지역 쪽방촌 독거노인들에게 450인분의 식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무더운 여름날 보양식을 챙길 여유가 없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원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작은 정성과 온정의 손길을 더하고자 마련됐다.

GS리테일의 공식 봉사단인 GS나누미 대외협력부문 봉사단 약 15명은 450가구에 달하는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서 여름보양식 초계국수, 바나나, 생수로 구성된 보양 식사키트를 문 앞에 두고 출입문을 두드려 안내함으로써 직접 접촉을 없앤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같은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한 이유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봉사활동의 양상이 복지단체 등에서 어르신이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집단모임 형태의 단체봉사에서, 개인간의 접촉을 최소화한 개별활동으로 전환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GS리테일은 전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소규모 봉사활동과 마스크 기부캠페인, 온라인 기부장터 운영 등 희망의 끈이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과 나눔을 지속하고 있다.

홈앤쇼핑, '네이처셀 멤버십' 소개 방송 론칭

홈앤쇼핑은 21일 '네이처셀 멤버십' 상담예약 소개방송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네이처셀은 성체 줄기세포 전문 바이오 기업으로 난치병 치료분야에서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줄기세포를 활용한 화장품과 청정 자연환경에서 생산하는 발효식품 분야로도 발을 넓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오후 10시 45분부터 65분간 진행되는 론칭방송에서는 네이처셀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6종) △건강기능식품(1종) △발효식품(6종) △위생용품(3종) 총 16종의 상품을 가입 특별구성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회원가입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탤런트 김지영 씨가 출연해 네이처셀의 브랜드 소개와 멤버십 혜택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네이처셀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기간 내 네이처셀 판매 제품에 대한 할인가 재구매 혜택과 강원도 인제 필레 온천 할인권도 제공된다. 또한 일회용 마스크 10매와 전통수제 된장 500g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