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여성쿠친케어센터 열어…홈플러스, 3년만에 초대졸 신입사원 공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여성쿠친케어센터 열어…홈플러스, 3년만에 초대졸 신입사원 공채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이미지] 쿠팡,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위해 여성쿠친케어센터 열어
쿠팡이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위해 여성쿠친케어센터를 열었다. ⓒ쿠팡

쿠팡, 건강한 기업문화 위해 여성쿠친케어센터 열어 

쿠팡은 여성 배송직원(이하 쿠팡친구)을 위한 ‘여성쿠친케어센터(Coufriend Communication)’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여성쿠친케어센터는 여성 쿠팡친구를 위한 직장내 상담센터로 업무 저해요인 해소는 물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직원은 전화, 문자, 이메일, 웹사이트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나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쿠팡은 로켓배송 서비스 도입 초기부터 쿠팡친구를 비롯한 모든 캠프 근무자의 의견 청취 및 고민 해결을 위해 ‘말해줘요쿠팡친구’를 운영해 왔다. 쿠팡은 여성 쿠팡친구가 전국적으로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기업 문화에 반영하기 위해 여성쿠친케어센터를 추가로 개설했다. 11월 기준 쿠팡에는 약 400명의 여성 쿠팡친구가 근무하고 있다. 지난 7월에 입사한 1만 번째 쿠팡친구도 여성이었다.  

이밖에 쿠팡은 직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휴식과 치료의 공간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성별이나 직무와 무관하게 쿠팡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심리상담센터인 ‘쿠레스트’를 열었다. 쿠팡은 모든 임직원의 건강을 위한 사내 건강상담실도 개소를 준비하고 있다. 건강상담실은 건강증진 관련 정보 제공과 개인의 식단 및 운동 추천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3년만에 초대졸 신입사원 공채 실시

홈플러스가 오는 6일부터 슈퍼마켓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초대졸 신입사원을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홈플러스가 초대졸 공개채용에 나선 것은 MBK파트너스 인수 후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진행한 이후 만 3년만이다.

홈플러스는 최근 얼어붙은 오프라인 유통사업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슈퍼마켓(SSM) 사업부문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근무 인력을 보강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초대졸 ‘취준생’들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

홈플러스는 이번 초대졸 공채를 통해 70명 내외 규모로 인력을 선발, 3개월 간의 인턴기간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정해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일정은 오는 20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후 자기소개서 등을 평가하는 서류전형을 거쳐, 다음달 초 서울(서울·경기 지역 지원자)과 대전(충청 이남 지역 지원자)에서 각각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합격자명단은 12월 중순께 발표 예정이며, 내년 1월부터 인턴십 근무를 시작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내년 4월까지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최종 업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진행된다. 홈플러스 측은 선발된 인턴사원 중 80% 이상을 정규직 직원으로 직접 고용한다는 방침이며, 최종합격자들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 권역별 수요에 따라 근무지를 배치할 예정이다.

bhc치킨, ‘2021 데코 다이어리’ 증정 행사 진행

bhc치킨은 올 한 해 동안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21 bhc 데코 다이어리’를 선보이고 고객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5일 밝혔다. 

bhc치킨은 대표메뉴 ‘뿌링클’, ‘맛초킹’을 비롯해 ‘콤보시리즈’, 새로운 매운맛을 연 신메뉴 ‘맵소킹’ 시리즈 등 bhc치킨의 모든 치킨 한 마리 메뉴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어리를 무료 증정한다. 

행사 기간은 오는 6일부터 전국 매장에서(일부 매장 제외)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증정됨에 따라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배달매장 외에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2021 bhc 데코 다이어리는 MZ 세대의 취향에 맞는 스윗 핑크와 시크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기존 다이어리 콘셉트인 미니멀리즘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휴대하기 편한 크기와 하드커버, 연간 스케줄 관리, 월별 일정 메모, 주간 일정 메모, 프리 페이지 등으로 구성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다이어리의 활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주간 일정 메모 페이지를 넉넉하게 구성했다. 젊은 세대 트렌드인 다이어리 꾸미기를 위한 데코 스티커도 함께 제공한다.

사조대림, 에어프라이어 전용 신제품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FRYDAY(프라이데이)’의 신제품 ‘화이트 구슬치킨’과 ‘찹쌀 꿔바로우’를 5일 선보인다.

프라이데이는 사조대림이 지난해 말 새롭게 론칭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다. 금요일을 뜻하는 프라이데이에서 FRI(프라이)를 동일한 발음과 ‘튀기다’라는 의미의 FRY(프라이)로 변형해 ‘주말을 앞둔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처럼 사조대림 프라이데이와 함께 맛있게 즐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라이데이 화이트 구슬치킨’은 하얗고 둥근 모양과 바삭하고 쫄깃한 맛의 구슬치킨으로,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매콤달콤한 칠리소스가 들어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시 200℃로 예열 후 구슬치킨을 넣고 약 12분간 조리하면 되고 프라이팬으로 조리할 경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로, 냉동상태의 치킨을 굴려가며 8분간만 조리하면 된다.

프라이데이 찹쌀 꿔바로우는 찹쌀이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과 청정 제주산 돈육을 사용했다. 새콤달콤한 꿔바로우 소스도 함께 들어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180℃로 예열 후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꿔바로우를 넣고 190℃에서 11분간만 조리하면 되고 프라이팬 이용 시 기름을 둘러 예열 후 냉동상태의 꿔바로우를 170~190℃ 정도의 기름에 약 1분간 튀긴 후 중불에 3~4분정도 뒤집어가며 튀겨주면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