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제약, 어린이 칫솔 ‘미니막스 정글’ 콜라보 제품 출시…종근당홀딩스,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동아제약, 어린이 칫솔 ‘미니막스 정글’ 콜라보 제품 출시…종근당홀딩스,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대목동병원 김휘영 교수 연구팀 "저체중이어도 지방량 많으면 지방간 위험"

정상 체중이거나 심지어 저체중이어도 상대적인 지방량이 많으면 지방간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대목동병원은 김휘영 소화기내과 교수 연구팀이 지방간이 없었던 평균 연령 45세의 성인 건강검진 수검자 9000여 명을 대상으로 체질량지수(BMI)에 따라 저체중, 정상체중, 과체중, 비만 등 4개 군으로 나눠 추적 분석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지방간 발생을 예측하는데 근육량에 비해 지방량이 더 유용한 지표로 드러났다. 비만이 아니라도 지방량이 증가하고 근육량이 감소한 경우는 지방간 위험이 높아졌고, 심지어 몸무게가 정상이거나 심지어 저체중이어도 지방량이 증가하면 지방간 발생 비율이 높아졌다. 

해당 연구는 최근 국제학술지인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Relative fat mass at baseline and its early change may be a predictor of incident nonalcoholic fatty liver disease'이라는 제목으로 게재됐다.

동아제약, 어린이 칫솔 '미니막스 정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동아제약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의 캐릭터를 활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조르단 어린이 칫솔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은 '가그린 어린이용 사과맛 380ml'과 '조르단 어린이 칫솔 그린클린 키즈'다. 미니막스 정글 캐릭터 중 구강 지킴이 악어 '크로콜'을 메인 캐릭터로 해 가그린 어린이용 사과맛에는 왕부리새 '토코란'을 디자인에 적용하고 조르단 어린이 칫솔 그린클린 키즈에는 원숭이 '몽타이'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디몰'(Dmall)에서 구입 가능하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제품 1개 구입 시 미니막스 정글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가그린 어린이용 사과맛과 조르단 어린이 칫솔 그린클린 키즈를 1개씩 증정한다.

종근당홀딩스,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

종근당홀딩스는 오는 10일 오후 8시 네이버TV를 통해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를 생중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는 지난 9월 종근당홀딩스가 세종문화회관, 한국메세나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세상을 향한 따뜻한 울림'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사회적 고립과 심리적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국민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칼럼리스트 김태훈의 사회로 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이스 손태진, 소프라노 오신영, 뮤지컬배우 민우혁, 가수 박기영 등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정통 오페라 아리아부터 뮤지컬, 팝페라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 공연 중 실시간 응원 댓글을 보낸 온라인 청중 5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웅제약, 2020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획득

대웅제약은 지난 6일 서울 구로구에서 열린 '2020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민간 대기업 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은 고용노동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가 주최하는 인증제도로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다양한 학습지원책을 통해 구성원 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에 심사를 통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향후 3년간 유효하며,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의 혜택이 뒤따른다.

대웅제약은 '직원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경영방침 하에 인적자원 개발에 집중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직원 스스로가 성장을 위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게 하는 경력개발 프로그램(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이나, 의지와 역량이 있는 직원들을 육성해 해외지사 근무기회를 부여하는 글로벌우수인재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유사나, 스노보드 선수 이상호 3년 연속 공식 뉴트리션 후원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는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한국 스노보드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이상호 선수와 3년 연속 공식 뉴트리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상호 선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결승에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한국 스키 사상 첫 메달의 기적을 만든 인물이다.

유사나는 대한민국의 동계스포츠 발전에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호 선수와 2018년부터 인연을 맺고,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 함께해 오고 있다. 유사나는 향후 이상호 선수가 건강을 유지하고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사 대표 종합 비타민·미네랄 제품인  '헬스팩'을 비롯해 다양한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