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편의점 택배 서비스’ 도입…갤러리아백화점, ‘마크리 컬렉션’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편의점 택배 서비스’ 도입…갤러리아백화점, ‘마크리 컬렉션’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27 10: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RV사 배이런알브이그룹의 에프에프캠핑카와 손잡고 실용성과 활용성을 두루 갖춘 캠핑카를 선보이고 내달 말까지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RV사 배이런알브이그룹의 에프에프캠핑카와 손잡고 실용성과 활용성을 두루 갖춘 캠핑카를 선보이고 내달 말까지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실용성 좋은 캠핑카 2종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RV사 배이런알브이그룹의 에프에프캠핑카와 손잡고 실용성과 활용성을 두루 갖춘 캠핑카를 선보이고 내달 말까지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캠핑카는 '레이밴'과 '배이런640' 2종으로 차박캠핑의 목적, 규모 등에 따라 최적화된 사양을 갖춘 모델들이다. 레이밴은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경차 레이를 개조한 캠핑카로, 판매가는 2915만 원이다. 구매 고객에겐 차량 뒷공간을 추가 캠핑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후방텐트(90만 원 상당)를 제공한다.

배이런 640 모델은 전문 차박캠핑 마니아를 위한 캠핑 전용카다. 판매가는 7650만 원이며, 구매 고객에겐 캠핑 전력공급용 배터리(인산철300A, 300만 원 상당)를 제공한다. 캠핑카 구매 희망 고객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간단한 서류(개인정보동의서 등)만 작성하면 3일 내 에프에프캠핑카에서 해피콜 상담과 함께 차량 구매에 필요한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개별소비세, 취등록세 등은 별도 비용 부담)

이마트24, 다양한 순금 상품 예약 판매

이마트24는 27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3일 오전 10시까지 순금카네이션패키지 1입(3.75g, 1돈), / 2입(3.75g*2, 2돈), 순금골프공 (18.75g, 5돈), 소 문양 골드바(37.5g, 10돈)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순금 상품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가격은 지난 26일 한국금거래소 동일상품 시세 대비 최대 1만6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했다.

순금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예약 판매 완료 후 5월 4일~7일까지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홈앤쇼핑, '편의점 택배 서비스' 도입

홈앤쇼핑은 고객 쇼핑 편의성 확대를 위해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편의점 택배는 전국 3만여 개 CU 및 GS25 편의점에 택배를 위탁 보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이를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홈앤쇼핑은 △이미용 △의류 △패션잡화 등 상품 대상으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상품 주문 시 배송주소를 자택, 회사 등 인근에 위치한 원하는 CU 또는 GS25 편의점으로 지정하면 된다. 이후 상품이 도착하면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점포 근무자에게 모바일로 발송된 본인 인증 문자를 확인하고 택배를 수령하면 된다. 또한 편의점 택배 주문고객은 교환 및 반품 또한 편의점 회수와 수령이 가능하다.

CU,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몽골의 친환경·고효율 게르 사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몽골의 친환경·고효율 게르(Ger) 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환경 보호 프로젝트에 힘을 모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3년간 50만 달러를 기부하여 최소 500가구 및 유치원 10개소의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를 지원한다. 친환경·고효율 게르는 전기 방식의 난방 및 보온 시스템으로 대기오염에 미치는 영향이 적을 뿐만 아니라 일반 게르 대비 열 손실률이 25% 가량 낮아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다. 화재의 위험도 낮아 아이들에게 안전하다.

BGF리테일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게르의 실내 대기질 및 에너지 효율을 모니터링해 아이들의 주거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갤러리아百, '마크리 컬렉션'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첼라티'의 대표 컬렉션 '마크리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마크리 컬렉션은 순금의 표면에 수작업인 리가토 공법을 활용, 수천 갈래의 비단(실크)실로 만들어진 보석처럼 보이는 특징이 있다.

부첼라티 마크리 컬렉션의 대표 상품으로는 △반지 △팔찌 △커프스 △펜던트 등이 있으며 재질 또한 △일반 골드 △화이트골드 △블랙골드 등이다. 가격대는 500만 원대에서 5000만 원대로 상품군별로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빅펀샵 2021-04-27 18:50:38
집에 쌓여만 가는 중고명품 빠르게 현금매입하고, 인기 명품 브랜드들을 만나보자!
명품전품목 현금매입, 롤렉스 파텍필립 오데마피게 샤넬 에르메스 등 백화점 입점 모든 브랜드 해외직수입가능
구매 보증서, 5년 무상 A/S 서비스 제공! 중고명품 처분 시 시세대비 이상 가격측정!
궁금한 사항은 네임카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