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성다이소, ‘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해태제과, 친환경 과자 생산공장 건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아성다이소, ‘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해태제과, 친환경 과자 생산공장 건립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3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_(주)아성다이소 가정의 달 기획전
아성다이소 가정의 달 기획전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가정의 달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어버이날 관련 용품, 포장용품, 인형 등 총 180여 종을 선보인다.

어버이날 관련 용품은 카네이션 조화와 생화 등이 준비됐다. ‘가정의 달 코사지’ 등의 조화는 다양한 형태로 구성됐으며 1000원~30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됐다. 카네이션 생화는 5000원으로, 화분에 담긴 카네이션 생화와 쇼핑백이 모두 포함돼 있다.

포장용품은 선물상자, 쇼핑백, 포장소품 등을 마련했다. 용돈박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데코 투명창 선물상자’는 선물상자 뚜껑이 투명창으로 돼있어 ‘카네이션 꽃다발’ 등을 같이 구매해 나만의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와이어 바구니’는 카네이션을 활용해 장식하고 ‘토퍼 디퓨져’와 함께 연출하면 가성비 높은 꽃바구니를 만들 수 있다.

어린이날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인형은 7종이 출시됐다. 이 밖에도 토퍼 디퓨져는 디퓨져에 ‘사랑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포함돼 있고, 카네이션 향과 장미향으로 출시됐다. 생화를 대신할 수 있는 조화들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해태제과, 친환경 과자 생산공장 건립

해태제과가 충남 아산에 친환경 과자공장을 신축하고, 홈런볼의 플라스틱 트레이도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에 나선다.

해태제과는 내년 9월 제품 생산을 목표로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약 1만4000㎡(4200평) 규모의 과자공장을 새로 건립한다. 총 450억 원(토지제외)을 투자하는 신축 공장은 해태의 주력제품인 홈런볼, 에이스, 후렌치파이를 생산한다. 연간 최대 생산능력은 2200억 원 규모다.

해태는 신규공장을 최신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공장으로 짓는다. 공장 지붕에 2800평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연간 2억 원이 넘는 전력 생산으로 전기소비를 대폭 줄인다. 또한 저(低)녹스 친환경 보일러를 사용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절반 수준으로 축소한다. 여기에 에어컨프레샤 같은 설비는 효율이 높은 에너지 절감형 유틸리티로 전기 사용량을 20% 이상 낮추고, 최신 필터링 설비를 적용해 오염물질을 사전에 완벽하게 분리해 안전한 폐수만 배출한다.

해태제과는 홈런볼의 플라스틱 트레이도 친환경 소재로 교체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중 새로 설치하는 홈런볼 생산라인에 친환경 설비공정을 적용한다. 플라스틱을 대신할 새로운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신규 생산라인에 도입하기로 했다. 홈런볼 트레이의 새로운 친환경 소재 적용은 내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 출시

롯데제과가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을 30일 선보였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에는 ‘치토스’, ‘오잉’, ‘꼬깔콘’, ‘씨리얼’, ‘칸쵸’ 등 제품 7종과 전원을 켜면 돌아가는 선풍기의 날개에 LED로 특정 글자가 나오는 미니 선풍기, ‘흔한남매’의 캐릭터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가 크게 만들어진 스티커 등 2종의 구성품이 함께 들어가 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롯데제과 스토어),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몰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 백혈병소아암협회에 1억원 기부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이 지난 29일 오후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11월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지원 사업 홍보와 관심 증대를 위해 e파란재단과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가 공동으로 진행한 ‘기부 영상 이벤트’를 통해 마련했다. 이는 고객이 영상을 시청하는 것만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홈플러스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 1뷰(view, 조회수)당 100원씩 적립하고, 100만뷰 달성 시 최대 1억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벤트로, 지난해 11월 30일부터 한 달 만에 100만 뷰를 기록하며 1억 원 기부가 가능했다. 기부금은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를 비롯해 성장과 사회 적응, 정서적 회복을 위한 돕기 위한 ‘힐링스쿨’ 등에 사용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