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건강백세꾸러미’ 전달…NS홈쇼핑, 창립 20주년 통합 프로모션 ‘NS 20th’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건강백세꾸러미’ 전달…NS홈쇼핑, 창립 20주년 통합 프로모션 ‘NS 20th’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쇼핑은 TV 스튜디오 및 모바일 스튜디오 내 친환경 설비 시스템을 구축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고 6일 밝혔다. ⓒK쇼핑
K쇼핑은 TV 스튜디오 및 모바일 스튜디오 내 친환경 설비 시스템을 구축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고 6일 밝혔다. ⓒK쇼핑

K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구축…친환경 경영 앞장

K쇼핑은 TV 스튜디오 및 모바일 스튜디오 내 친환경 설비 시스템을 구축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고 6일 밝혔다.

K쇼핑은 지난 4월 초 K쇼핑 미디어센터 내 2개의 방송 스튜디오에 가로 25미터, 세로 3.6미터의 국내 최대 사이즈 LED 스크린 미디어 월을 도입했으며 1개의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에도 미디어 월을 설치해 다양한 3D 그래픽 콘텐츠를 송출하며 영상 연출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용했던 스튜디오 내 텅스텐 조명을 모두 LED 조명으로 교체해 조명 작동 시 발생하는 전력을 최대 70% 절감했다. LED 조명은 제조 과정 상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필라멘트의 잦은 교체가 필요한 텅스텐 조명에 비해 약 10배 이상 수명이 길어 관련 폐기물의 양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공영쇼핑, 임직원 자발적 ‘그린 챌린지’ 진행

공영쇼핑은 범국가적 환경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2050년 탄소중립 캠페인' 동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환경운동 '그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그린 챌린지는 환경 개선과 관련된 그린 미션을 스텝 1, 2로 나눠 각 스텝별로 2개씩, 총 4개의 미션을 실천한 후 그린 미션 일지를 작성하면 된다. 그린 미션은 △텀블러/장바구니 사용 △잔반 남기지 않기 △개인용기에 음식물 포장 △친환경 제품 이용 등 생활 속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이다.

총 4개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샷에 담아 챌린지 소감 등을 일지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종료 후 친환경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지원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스마트폰 하나로 1년 365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생방송으로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의 간편 결제를 지원하고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업계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널리 보급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 대중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건강백세꾸러미' 전달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어버이날을 맞아 영등포 지역 독거노인 140가구에 '건강백세꾸러미'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노후를 기원하며 카네이션과 갈비탕, 잡곡 등 식료품이 담긴 건강백세꾸러미를 영등포 희망수라간 서포터즈가 직접 방문해 집 앞에 걸어놓는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별관 내에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건립하고, 매월 반찬을 정기적으로 만들어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66회, 4만5000여 개의 반찬을 지원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NS홈쇼핑, 창립 20주년 통합 프로모션 'NS 20th'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NS 20th'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NS 20th'은 NS홈쇼핑이 지난 20년 동안 받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20% 적립금과 럭키박스 2,000개, 하루 20분 타임특가를 비롯해 상품별 특별한 혜택으로 창립 20주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의 TV방송 상품을 20만 원 이상 구매 시 20%의 적립금을 혜택을 드린다. 할인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이 2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고객 ID당 1회, 최대 5만 원까지 적립금이 부여된다. 적립금은 오는 31일 또는 6월 1일 부여되며, 총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총 2000명에게 행운이 돌아가는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방송 편성 상품을 구매하고, 모바일앱에서 '20주년 럭키박스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0명을 추첨해 'NS홈쇼핑 20주년 베스트 식품 럭키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다.

DADA M&C 나른, 배우 하니와 '나른X하니' 캠페인 전개

다다엠앤씨(DADAM&C, Marketing & Commerce)의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이 배우 하니와 '나른X하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다다엠앤씨는 CJ온스타일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다.

배우 하니와 론칭한 나른X하니 캠페인은 맨살 트렁크를 입었을 때의 편안함, 나른함, 아늑함 등의 감정을 유쾌하게 담아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냈다. 총 4개의 에피소드(하늘편·땅편·해방편·에필로그)로 제작된 이번 캠페인 영상은 다다픽 유튜브 채널과 나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나른 맨살 트렁크를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다다픽 단독으로 오픈한다. 구김은 덜하고 촉감은 부드러운 주자직 면으로 만든 트렁크 블루밍 시리즈와 피부에 붙지 않아 시원한 통기성을 느낄 수 있는 트렁크 아이스크림 시리즈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