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유한양행,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와이즈바이옴’ 출시…일동제약 지큐랩,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
[제약오늘] 유한양행,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와이즈바이옴’ 출시…일동제약 지큐랩,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한양행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완성시킨 '와이즈바이옴'(Y's BIOME) 브랜드를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완성시킨 '와이즈바이옴'(Y's BIOME) 브랜드를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와이즈바이옴' 출시

유한양행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완성시킨 '와이즈바이옴'(Y's BIOME) 브랜드를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와이즈바이옴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사균체 구성물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하나만 생각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유익균으로 장 속 건강 밸런스를 잡아준다. 와이즈바이옴은 패밀리, 더블유(W), 키즈, 골드플러스(골드+) 4종의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건강한 한국인 성인과 유아의 장으로부터 분리한 유산균, 모유와 발효식품 유래의 유익균 등 유한 복합균주 처방인 17종 혼합 유산균을 기초 성분으로 담았다. 유한 복합균주에는 특허 받은 유산균 7종을 과학적 기술로 배합했으며, 뼈 건강을 위한 아연과 비타민D 등을 추가했다.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제품은 온라인과 GS 홈쇼핑 등을 통해 오는 10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광동제약, 솔표우황청심원 '엘-무스콘 안정성 증대' 특허 획득

광동제약은 솔표우황청심원의 핵심성분인 '엘-무스콘' 함량저감 방지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솔표우황청심원 관련 획득한 특허는 '엘-무스콘을 포함하는 액상화제의 함량저감 방지방법'(특허 제10-2260281호)으로 솔표우황청심원의 핵심성분인 엘-무스콘의 장기보관 안정성 기술에 대한 내용이다. 엘-무스콘은 우황청심원 처방 중 사향을 대체할 수 있는 물질이다. 사향은 한방에서도 고가약제에 많이 쓰이는 귀한 약재 중 하나로 꼽히지만,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의 국제거래에 관한 국제협약(CITES)에 따라 거래량이 크게 제한을 받고 있으며 가격도 급등 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제약사들은 사향의 효능을 대신할 물질을 개발해 사용해왔다. 그 중 엘-무스콘 역시 사향 대체물질로 개발돼 우황청심원에 함유돼 왔으나 휘발성이 강해 장기 보관 시 함량이 저감될 수 있는 우려가 있었다. 따라서 광동제약은 솔표우황청심원 용기 밀봉 방식을 개선해 엘-무스콘 휘발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식을 고안, 설비개선을 통해 적용생산 중이며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이 기술을 통해 솔표우황청심원에 함유된 엘-무스콘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동제약 지큐랩,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

일동제약은 자사의 '지큐랩'이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큐랩은 70여 년간 쌓아온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을 집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 독자 개발한 다양한 유익균과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 등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은 함유 균종 및 균수, 원료 성분 및 기능성, 사용층, 유통채널 등에 따라 10여 종의 다양한 지큐랩 시리즈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더욱 세분화하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등을 내세운 지큐랩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유익한 물질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유익한 대사산물로, 고유의 효능을 지니면서 물질 자체의 안전성과 안정성이 뛰어나 활용 가치가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