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상지근육경직 임상3상 IND 승인…GC녹십자, 고함량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의약오늘]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상지근육경직 임상3상 IND 승인…GC녹십자, 고함량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 시행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판매량이 많은 비타500을 활용해 관련내용을 알림으로써 분리 배출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회사측은 안내 문구와 그림을 담은 친환경 봉투를 약국가에 비치하고, 약사들을 대상으로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친환경 봉투는 생분해성 수지를 원료로 만들어 사용 후 자연분해돼 자연으로 돌아간다고 소개했다.

지난 2001년 출시된 비타500은 20년간 60억 병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회사 측은 최근 환경보호를 위한 분리수거 분리배출이 사회적 이슈로 등장함에 따라, 비타500에 사용하는 캡과 유리병의 분리배출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아 정확한 정보와 실천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상지근육 경직 임상 3상 IND 승인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국내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해 11월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지난 4월 임상 3상 진입을 위한 시험계획을 제출한 바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이번 임상 3상을 통해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이 확인된 성인을 대상으로 리즈톡스의 근 긴장도 완화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임상 종료 및 적응증 획득 예상 시점은 오는 2023년으로, 허가 시 리즈톡스의 첫 치료 영역 적응증이 된다.  

현재 리즈톡스는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 등 미용 영역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치료 영역 시장을 잡기 위해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임상뿐 아니라 양성교근비대증에 대한 임상 2상도 진행 중이다. 

GC녹십자, 고함량 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GC녹십자는 새로운 흉터 치료제 '스카힐골드 겔'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카힐골드 겔은 여드름 흉터, 비대성·켈로이드성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흉터의 피부재생 및 상처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흉터 조직을 부드럽게 하는 헤파린나트륨 500U/g과 흉터 개선 및 가려움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알란토인 50mg/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덱스판테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재생 효과와 함께 보습 효과도 탁월하다. 회사 측은 기존 제품 대비 주성분 함량을 최대 10배 늘려 제품 효과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얼굴에 발생한 흉터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사과향 향료를 첨가해 향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스카힐골드 겔은 2세 이상의 소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상처 및 주변 피부에 1일 수회 도포해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된다.

유디갤러리, 염색공예가 강진주 개인전 '소망의 숲에서' 개최

유디치과는 자연을 소재로 염색공예 작품을 선보이는 강진주 작가의 개인전 '소망의 숲에서'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8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인전 소망의 숲에서는 작가가 자연을 통해 위로받은 순간을 표현한 작품이 전시된다. '하나님의 숨'은 자연 속에서 바람을 느끼며 마음의 평화를 얻은 순간의 감정을 담았으며 소망의 숲은 서로를 배려하는 사슴 가족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표현했다. 강 작가는 자신이 치유 받은 숲의 풍경이 새로운 희망과 위안의 메시지가 되길 소망했다. 특히 강진주 작가는 유화, 염색, 공예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아름답고 오묘한 색감을 선보인다.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갤러리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입장 전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있다. 유디갤러리는 양재역 2번 출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