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GS리테일-한화생명, GS25 맥주 구독보험 선봬…CU, 언리미트 채식 간편식 시리즈 출시
[유통오늘]GS리테일-한화생명, GS25 맥주 구독보험 선봬…CU, 언리미트 채식 간편식 시리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0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7월 에어컨 판매량 전년 동기比 234% ↑

전자랜드는 올해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19년 7월과 비교했을 때도 91% 성장한 수치로, 최근 3년간 올해 7월이 에어컨 판매량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7월 짧게 지나간 장마와 폭염, 코로나19의 영향 등 다양한 요인이 종합적으로 영향을 끼쳤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소비자들의 시원한 여름을 응원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스탠드형 에어컨과 양문형 냉장고 전 모델을 삼성제휴카드 및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스탠드형 에어컨과 얼음 정수기 냉장고 행사 모델 구매 시 구매 금액 및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여기어때 캠페인 '도망가자'…10명 중 7명 "완전 공감"

여기어때는 자사의 브랜드 캠페인 '도망가자' 영상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4일 발표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9%는 최근 브랜드 캠페인 도망가자가 담고 있는 상황이 '공감 된다'고 응답했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가장 공감되는 영상으로 '아침 알람 편'(31.9%)을 꼽았다. '지하철 편', '업무 메시지 편'은 각각 21.4%, 20.9%가 선택했다. 아울러 응답자들은 여행으로 회복한 에너지는 평균 7.84일간 유지되며, 2.4개월에 1회는 '도망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한편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 도망가자 시리즈는 △땀 냄새 가득한 지하철에서 벗어나 청량한 숲속 공기를 마시는 장면 △엄마로서의 짐을 잠깐 내려놓고 여행하는 영상 등 총 7편이다.

GS리테일-한화생명, MZ세대 위한 GS25 맥주 구독 멤버십 보험 내놔

GS리테일은 한화생명과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이하 보험)을 4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의 월 보험료는 9500원으로 연간 11만4000원이지만, 제공되는 혜택은 14만2000원 수준이다. 고객에게는 4캔에 만 원 행사를 하는 맥주 20여 종을 월 1회 4캔 무료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쿠폰과 GS리테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더팝리워즈' 1500점이 매월 제공된다.

이외에도 GS25에서 주요 먹거리를 한 달동안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더팝플러스한끼플러스(3990원 상당)의 1개월 무료 이용권도 추가로 제공되며, 보험의 만기 시점인 1년 뒤에는 매월 500원씩 적립된 6000원의 현금과 이자가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된다.

CU, 언리미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4일 '언리미트(UNLIMEAT)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채식 한끼 도시락, 채식 삼각김밥, 채식 유부김밥)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식물성 고기를 개발, 유통 및 판매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지구인컴퍼니와 손잡고 대체육의 맛과 품질을 한 층 높인 상품이다. 지구인컴퍼니는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를 런칭한 이후로 다양한 대체육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언리미트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을 주재료로 카카오파우더를 더해 고기와 유사한 맛과 색, 식감을 낸 100% 식물성 원재료의 대체육이다.

이번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언리미트 채식 한끼 도시락(3900원)은 흑미밥과 채식 고추잡채로 구성된 상품이다. 언리미트 채식 삼각김밥(1300원)은 언리미트 슬라이스를 매콤한 제육소스로 볶아 채웠다. 언리미트 채식 유부김밥(2800원)에는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유부, 당근채, 시금치 등을 토핑했다.

GS수퍼마켓, 친환경 전단지 사용으로 ESG경영 박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기존에 사용하던 전단 용지를 GR(Good Recycled Product) 인증 친환경 용지인 GR-coat용지로 변경해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변경 사용되는 GR-coat용지는 국내외에서 거둬들인 폐지를 분해해 이물질 제거 후 용지의 잉크 분산 및 제거 과정인 탈묵 과정을 거쳐 생산하는 용지로 자원 재활용을 통해 생산된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GS수퍼마켓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는 전단지의 생산량은 2000만부에 이른다. 과거에 비하면 줄어드는 추세지만 종이 전단의 향수와 감성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여전히 알뜰 쇼핑의 보고(寶庫)로서 종이 전단지를 쇼핑에 활용하고 있다.

현대百,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지원 프로그램' 진행

현대백화점은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지원하는 아동 400여 명과 지역 아동센터 36곳의 아동 800여 명 등 총 1200여 명에게 비대면 '미술 놀이 교육' 키트인 'MOKA 전시 익스플로어 키트'와 그림책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MOKA 전시 익스플로어 키트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 '#보따리바캉스'와 연계된 그리기·만들기 등 체험 활동을 미술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에서나 어린이들이 직접 해볼 수 있게 만든 재료들로 구성된 패키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