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공개…BGF리테일-부산시, 경제자유구역 물류투자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공개…BGF리테일-부산시, 경제자유구역 물류투자 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9 11: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공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스테이지(7-STAGE)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콘텐츠다. 이번 세븐스테이지 2탄의 주인공은 가수 이무진이다.

이번 세븐스테이지에서 이무진은 대표곡인 신호등, 과제곡을 부른다. 신호등은 사회 초년생을 도로 위 초보 운전자에 비유한 곡으로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들을 위로하며 많은 공감을 얻어냈으며, 과제곡은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해당 영상은 이날 오후 6시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채널 '복세편세'(복잡한 세상 편하게 세븐 가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BGF리테일, 부산광역시와 경제자유구역 물류투자 협약 체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부산광역시 및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부산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에 물류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GF리테일은 △물류센터 건립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산업 연계 협력사업 발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모델 개발 등 부산시 및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BGF리테일은 오는 2024년 3분기 가동을 목표로 4만7000㎡(약 1만4000평)의 부지에 연면적 10만㎡ 규모의 신규 물류센터를 건설하게 된다.

부산 물류센터 건립은 BGF리테일의 역대 가장 큰 투자 규모의 물류 사업으로 정상 가동 시 1000명 이상의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BGF리테일은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부산 물류센터를 활용해 영남권역의 점포 배송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재편함과 동시에 현재 몽골,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 위치한 점포에 상품을 전달하는 해외수출 전진 기지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 FW 상품 선봬

현대홈쇼핑은 오는 20일부터 '제이바이'(J By), '이상봉에디션', '안나수이'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을·겨울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오는 20일 오전 8시 15분 방송에서 '이상봉에디션'의 '아트웍 오마쥬 셔츠'와 '스트링 조거밴딩 팬츠' 등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어 오는 21일 저녁 10시 35분에는 정구호 디자이너와 협업해 운영중인 브랜드 제이바이(J by)의 '캐시미어 100% 니트 풀오버' 남·여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아울러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는 오는 25일 오전 8시 15분에 '안나수이 로맨티카 크로쉐 블라우스'와 '플라잇 오브 쥬얼버튼 데님 스커트'를 선보인다. 특히 안나수이 로맨티카 크로쉐 블라우스는 TV홈쇼핑에서 사용되는 상품 가운데서는 이례적으로 크로셰 기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했다.

롯데홈쇼핑, 신개념 디지털 쇼핑 플랫폼 MZ세대에 인기

롯데홈쇼핑은 MZ 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V커머스,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 기반 쇼핑 플랫폼이 충성고객 30만 명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경험을 중시하고, 자신의 소비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가 소비주류로 부상함에 따라 지난 2월 V커머스 플랫폼 '와이드'(wyd),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아이투'(iTOO)를 론칭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 콘텐츠 및 서비스로 2030 고객 비중이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오픈 초기 대비 이용고객이 3배 이상 급증하는 등 마케팅 없이도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최신 트렌드 상품 및 콘텐츠 확대 △UX/UI 편의성 개선 △결제 시스템 개편 등을 통해 영타깃 맞춤형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1 YEAR 1 ACTION CHALLENGE' 전개

CJ온스타일은 '1 YEAR 1 ACTION CHALLENGE'이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1 YEAR 1 ACTION CHALLENGE'은 임직원 개인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천할 수 있고, 재미와 만족감도 얻을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돼 진행 중이다. 8월에는 과천시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디지털 드로잉·사진 포토샵 봉사를 시행 중이다.

임직원이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태블릿 디지털 드로잉 혹은 캔버스 스케치 작업해주면, CJ온스타일이 액자에 끼워 선물한다. 평소 디지털 드로잉에 관심이 있던 임직원에게는 무료 강좌를 제공해, 취미 개발과 봉사활동을 함께 병행할 수 있게 했다. 코로나로 사진관 방문이 힘든 어르신을 위해 사진촬영 및 포토샵 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쇼호스트' 2기 공개 모집

신세계TV쇼핑은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생방송 '신세계TV쇼핑 라이브'를 진행할 2기 모바일 쇼호스트(진행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이와 성별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1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면접은 총 4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1분 이내의 자기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한 뒤 지원서를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쇼호스트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신세계TV쇼핑 본사에서 카메라 테스트와 상품 홍보를 시연하는 실무 면접을 진행한다. 여기서 선발된 지원자는 9월 말 모바일 생방송 신세계TV쇼핑 라이브에 출연해 쇼호스트와 함께 제품을 판매하는 최종 면접을 치루게 된다.

리플, 리뉴얼 전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건수 227% ↑

kt alpha가 운영하는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은 지난 4월 진행한 서비스 리뉴얼 이후 스니커즈 거래 건수, 거래 금액 등이 급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플은 MZ 세대를 위한 거래 편의성에 집중해 '빠른 거래' 기능을 선보였다. 빠른 거래는 실물 배송 없이 리플 앱 내에서 한정판 스니커즈 소유권을 거래하는 기능이다. 서비스 리뉴얼 전후 3개월 평균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거래 건수는 227%, 전체 거래 금액은 188%  급상승 했으며 서비스 회원 수 또한 누적 기준 147% 증가했다.

특히 리뉴얼 직후 5월에는 전체 거래 대비 빠른 거래 비중이 40% 이상을 차지했으며 빠른 거래를 통해 거래된 금액 또한 185% 성장했다. 리플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 시간을 단축해 거래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라 2021-08-19 14:00:29
신흥음원강자 이무진 응원합니다~♡

ㅇㅇ 2021-08-19 12:44:01
이무진 신호등 과제곡 기대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