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대구 물류센터 준공식 개최…코카-콜라,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대구 물류센터 준공식 개최…코카-콜라,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3.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대구FC 전경
쿠팡 대구FC 전경 ⓒ쿠팡

쿠팡, 대구FC 준공식 개최

쿠팡이 대구 첨단물류센터(이하 대구FC)를 준공하고 기념행사를 연다.

쿠팡은 24일 오후 대구광역시 달성군 대구국가산업단지에서 쿠팡 대구FC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번에 준공한 대구FC는 건축연면적 33만 제곱미터(약 10만 평)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축구장 46개 넓이와 맞먹는 초대형 메가 풀필먼트 센터(Mega Fulfillment Center)다. 인천, 고양, 동탄 등 전국 각지의 쿠팡FC 가운데 가장 크다는 게 쿠팡의 설명이다.

대구FC는 2019년 5월 최초 설계를 시작, 2020년 2월 착공, 지난해 12월 준공 승인을 받아 이달에 준공식을 열게 됐다. 착공에서 준공까지 약 22개월이 걸렸다. 이번 공사에 대구지역업체 참여율은 76%에 달한다. 대구FC는 오는 4월 말부터 첨단 물류설비 테스트를 거쳐 다음해 하반기께 본격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쿠팡은 대구FC에 최소 32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국내 최고의 최첨단설비를 갖춘 물류기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구FC는 AI·빅데이터와 함께 자동화 기술 등을 활용해 상품 관리와 배송 동선을 최적화하고, 친환경 물류설비를 갖춘 미래형 혁신물류센터로 운영된다.

코카-콜라사,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 출시

코카-콜라사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맛있게 갈증을 해소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하고자 기획됐다.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활동 중은 물론 일상 속에서 맛있게 수분을 보충하고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했다.

패키지에는 시원한 하늘빛 물방울에 과채 수분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THE 락토’를 추가해 요구르트맛과 시원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은 500ml 페트 1종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된다.

SPC그룹,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3·4호점 오픈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브카시에 각각 파리바게뜨 3호점과 4호점을 잇따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1월 현지 파트너기업인 에라자야 그룹과 함께 인도네시아 첫 매장인 아쉬타몰점을 오픈한 지 4개월 만에 4개의 점포를 열게 됐다. 수도 자카르타를 넘어 인접 도시인 ‘브카시(Bekasi City)’까지 진출한다.

먼저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3호점인 폰독인다몰점은 일평균 10만 명이 방문하는 자카르타 5대 프리미엄 쇼핑몰 중 하나인 폰독인다몰(Pondok Indah Mall) 1층 중심부에 162㎡, 66석 규모로 지난 23일 선보였다. 폰독인다몰점은 인도네시아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간단한 식사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버섯리조토’, ‘매콤한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등을 포함한 다이닝 메뉴와 SPC그룹 티브랜드 ‘티트라’를 활용한 ‘청포도 아이스티’ 등의 음료를 선보인다. 인테리어는 프랑스 온실 정원을 연상케 하는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아일랜드형 매장으로 꾸몄다.

4호점 수마레콘 브카시점은 자카르타 동부의 대단위 주거지인 브카시 지역에 위치한 수마레콘몰(Summarecon Mall) 1층에 132㎡, 4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이달 말 문을 연다.

상하농원, 장 담그기 체험 등 성료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장체험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식여행’을 지난 18~19일 양일간 20팀 한정으로 운영했다. 이 행사는 SSG닷컴과 함께 전통 장담그기 체험과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큐레이션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1박 2일간 진행된 미식 여행 패키지는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양혜영 고문이 진행하는 ‘전통 장담그기’ 체험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인 고창에서 자란 재료를 활용해 전통 방식으로 메주를 만들고, 장을 담근 뒤 1년 이상의 숙성 과정을 거친 이후 장을 떠가는 체험까지 이뤄졌다.

한식 셰프인 밍글스 강민구 셰프,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와 오랜 시간 한식을 연구해 온 ‘발효음식 인문학’의 저자 정혜경 교수,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정관’ 편의 한국 프로듀서 나디아 조 대표 등 다양한 한식 전문가가 대거 참여했다. 

또한 전통 장 담그기와 함께 어린 쑥과 냉이를 텃밭에서 수확하고 요리하는 ‘봄 나물 잔치’, 봄나물의 맛과 시골의 정취를 즐기는 ‘셰프의 찬’, 봄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보는 ‘딸기 수확 체험’ 등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미식 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브랜드엑스헬스케어, 거꾸로당 ‘크럼블 파운드’ 라인업 확대

헬스케어 푸드 전문 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가 와디즈 펀딩을 통해 베이커리 브랜드 거꾸로당의 ‘크럼블 파운드’ 라인업을 7종으로 확대한다.

크럼블 파운드는 최근 누적 판매량 2만 개를 돌파했다. 크럼블 파운드는 설탕 대신 0kcal의 나한과를,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와 찹쌀가루를 사용한 저당·저탄수·고단백 제품이다. 이번에 ‘초코’, ‘얼그레이’, ‘흑임자’, ‘단호박’ 등 기존 라인업 4종에 ‘모카’, ‘당근케이크’, ‘쑥’ 등 신규 3종을 추가로 출시해 라인업을 넓혔다.

이번 신규 라인업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을 통해 먼저 선보인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와디즈 펀딩은 기존 상품들과 함께 특별 구성된 얼리버드 기획세트를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