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케어 ‘어떠케어’, 스마트앱어워드 의료부문 통합 대상…JW중외제약,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케어 ‘어떠케어’, 스마트앱어워드 의료부문 통합 대상…JW중외제약,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2.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케어의 건강 생활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의료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GC케어
GC케어의 건강 생활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의료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GC케어

GC케어 '어떠케어', '스마트앱어워드 2022' 의료부문 통합 대상 수상

GC케어의 건강 생활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의료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 시상식이다. 3800명의 인터넷 전문가와 교수진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앱 서비스를 선정한다. 

어떠케어는 △서비스 품질성 △콘텐츠 신뢰성 △마케팅 독창성 △UI 디자인 직관성 △비주얼디자인 완성도 △기술 적절성 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JW중외제약, 2023 JP 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JW중외제약은 오는 2023년 1월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JW중외제약은 해외 제약사 및 글로벌 투자사와 개별 미팅을 통해 자체 개발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라이선스-아웃 등 기술제휴 사업 논의에 나설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기술제휴에 나선다. JW2286은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더불어 JW중외제약은 Wnt 신호전달경로를 활성화해 모낭 증식과 모발 재생을 촉진하는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와 향후 개발 전략도 개별 미팅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통풍신약 후보물질 '에파미뉴라드'의 기술수출을 추진한다.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마지막 테마 공개

동아제약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오쏘몰의 아트 캠페인 'ORTHO.ARTISTIC.'(오쏘.아티스틱.) 마지막 테마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쏘 아티스틱 캠페인은 메인 엠버서더인 故김정기 화백을 비롯해 국내 신진작가 40인이 3개의 시즈널 테마를 중심으로 점진적인 일상의 예술화를 표현하는 브랜드 최초의 아트 캠페인이다. 지난 9월 시작된 캠페인은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오쏘몰 이뮨이 선사하는 에너지와 함께 예술적 삶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앞선 테마1 '#에너지-흡수와 발산'에서는 오쏘몰 이뮨의 넘치는 에너지, 테마2 '#파장-깊이와 폭'에서는 에너지가 퍼져나가는 생명의 파장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였다.

마지막인 테마3 '#고양-일상과 예술'은 12인의 작가가 한 해 동안 쌓아온 영감과 점진적으로 변화한 일상, 건강으로부터 비롯된 아름답고 예술적인 삶에 대한 해석을 다양한 소재로 풀어냈다.

오쏘 아티스틱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작품에 대한 해설을 도슨트 기능으로 제공해 작품의 다채로운 해석을 들으며 관람이 가능하다. 

휴온스 '사군자추출분말' 임상 논문, SCIE 등재

㈜휴온스는 최근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의 핵심 원료인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하부요로증상 개선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연구 결과가 SCIE급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학술지 'ICUrology'(Investigative and Clinical Urology)에 초록(Abstract)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저널인 ICUrology (Investigative and Clinical Urology)는 2005년 SCOPUS 등재에 이어 2010년 PubMed, 2015년 ESCI급, 2019년 SCIE, 2022년 SCIE에 등재되는 등 국제적 공신력을 갖춘 저널이다.

이번 연구는 중등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이다. 이를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점수(IPSS) △전립선특이항원(PSA) △테스토스테론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최대 배뇨속도 △배뇨 후 잔뇨량 △국제 발기부전 지수(IIEF-5) 변화 △사군자분말추출물의 안전성을 평가했다.

시험식품은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1000mg)군과 고용량(2000mg)군, 대조식품은 위약 투여 군으로 설정해 총 12주간 섭취했다. 그 결과, 위약 투여군 대비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과 고용량 섭취 군은 12주 후에 IPSS 총점 점수가 유의하게 개선됐다.

김호승 이대서울병원 교수, 초고령 환자 대장암 수술 성공

이대서울병원은 김호승 외과 교수가 최근 초고령 대장암 환자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대서울병원에 따르면 환자 정순임 씨는 주민등록상 생년이 1926년생(96세)이지만, 실제로는 1922년생으로 올해 100세를 맞았다. 지난 11월 복통으로 응급실을 내원했으며, 비장굽이에 대장암 폐쇄가 확인돼 일차적으로 '복강경하 대장루 형성술'을 받았다.

첫 수술 후 특이 합병증 없이 퇴원했고 2주 뒤 보호자들과 상의 하에 대장암의 근본적 치료를 위한 2차 수술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수술은 먼저 시행했던 대장루 복원술과 더불어 4시간에 걸쳐 '복강경하 좌측결장반 절제술'을 시행했다. 수술 후 합병증 없이 수술 후 8일째에 퇴원했다. 의료진들은 수술 과정에서 환자 나이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검사를 최소한 시행했다.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권 박사

임성기재단은 지난 14일 이사회를 열고, 임성기연구자상 제2회 수상자 3명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국내 최고 수준 권위의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부문 상이다. 별도의 심사위원회가 해당 분야 내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의 유익한 응용이 가능한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제2회 대상 수상자는 유권 박사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하며 항암과 당뇨, 비만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젊은연구자상을 받는 강지훈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순환기내과 진료 교수로 일하면서 한국인에게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같은 상 수상자인 김혜영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면역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임성기재단은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회장 타계 이후 신약개발에 대한 유지를 계승하기 위해 임 회장 가족이 최우선적으로 설립한 단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