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드레싱 ‘리큐덤’ 출시…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드레싱 ‘리큐덤’ 출시…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0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올리브영 프로모션 '올영픽' 참여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올리브영 프로모션 '올영픽'(Pick) 행사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올리브영 프로모션 '올영픽'(Pick) 행사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올리브영 프로모션 '올영픽'(Pick) 행사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올영픽(Pick)은 매월 올리브영이 뽑은 '이달의 브랜드' 제품을 5월 한달 동안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대용량 기획세트'(본품50ml+증정품15ml),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기획세트'(본품 45ml+증정품 5ml+세럼15ml)와 '노스카나인 토너'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는 7일과 27일에는 '오늘의 특가'(오특) 행사가 진행,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대용량 기획세트를 5%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5월 4주차에 진행되는 브랜드위크 행사 기간에는 파티온 제품 3만 원 이상 구매 시, 파티온 피크닉 매트가 선착순 증정된다.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들 위한 '아이튼튼' 사업 6년째 후원

동국제약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아이튼튼' 사업을 6년째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아이튼튼 사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고 동국제약이 후원하고 있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본다'는 취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위탁가정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식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상 아동들의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12개월간 석식비를 지원하는 '몸튼튼' 프로그램과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전문심리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튼튼'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상처 케어를 위한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리큐덤 6종은 △리큐덤 EX(움직임 많은 가벼운 상처) △리큐덤 밴드 혼합형/단일형 2종(손가락 등 작은 상처) △리큐덤 폼(진물 나는 깊은 상처) △리큐덤 번(화상 및 깊은 상처), △리큐덤 케어스팟(얼굴 상처 및 트러블 부위)으로, 상처의 유형 및 부위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특히 움직임이 많은 곳에 사용하는 제품에는 '피부주름공법'이 적용돼 접착력을 높였으며, 손가락 등 물이 자주 닿는 부위 제품에는 세안 및 샤워를 할 수 있게 방수처리됐다. 이와 함께 가장자리를 얇게 처리한 '베벨링 공법'이 적용됐다.

대웅제약, '2023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 개최

대웅제약은 지난달 29일 부산에서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Daewoong Aesthetics 1Day Master Class, 이하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는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등 자사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이해, 시술 및 환자 창출 노하우까지 단 하루 만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지역별 미용 실습 세미나다.

부산 리노보의원에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올해 첫 클래스로, 대웅제약의 나보타 및 브이올렛 학습을 희망하는 부산 전문 의료진이 참석했다. 이번 클래스는 △나보타와 브이올렛을 활용한 하체 컨투어링 노하우 △라이브 시연 및 1대 1 핸즈온 코칭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듣고 싶은 강의 및 형식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종근당건강은 최근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PKG Identity Design) 프로젝트로 '2023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Design Award)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디자인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이 1954년부터 진행해 온 국제적 시상식이다. 

종근당건강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종근당그룹의 심볼 '종'(鍾)을 모티브로 한다. 종근당그룹의 '기원'(Origin)과 건강에 대한 '기원'(Prayer)에 착안해 종의 울림을 전파한다는 컨셉으로 'Rippling Bell'(종의 메아리)을 표현해 낸 독창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작에 선정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JW중외제약, 비항체 A형 혈우병에 '헴리브라' 급여 확대

JW중외제약은 '헴리브라피하주사'(성분명 에미시주맙)의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대상 건강보험 급여가 개정됐다고 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1일 헴리브라에 대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일부개정고시안' 행정 예고를 게시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기존 치료제(혈액응고인자 8인자 제제)에 대한 내성을 가진 항체 보유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에게만 적용되던 헴리브라 건강보험 급여가 이달 5월부터 만 1세 이상의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까지 확대된다.
 
이번 헴리브라 급여확대로 JW중외제약은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 정맥 투여 주사제보다 편의성이 향상된 피하주사제로 지속적 투여가 필요한 예방요법 환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휴메딕스,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출시

휴메딕스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 등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 세럼은 자외선 차단(SPF50+, PA++++)과 미백, 주름 방지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전문 임상 기관을 통해 △과색소침착(기미) 부위 면적 △과색소침착 부위 균일도 △과색소침착 부위 피부 밝기 △피부 속 멜라닌 감소 △피부 투명도 △피부 결(거칠기) 등 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확인됐다.

또한 식약처 승인을 받은 미백기능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5%)와 글루타치온, 트라넥사믹애씨드 등 기능성 성분이 배합됐다. 이외에도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10가지 히알루론산과 4가지 복합 병풀 성분이 함유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