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윙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징윙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파이널 베타 테스트 시작
메타버스월드, ‘수이(SUI) 빌더 하우스 인 서울’ 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소개
해긴, ‘플레이투게더’ 혹등고래, 메갈로돈 등 대왕 물고기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는 소셜 샌드박스 서비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Marco Entertainment)'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는 소셜 샌드박스 서비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Marco Entertainment)'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 내에서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체험판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온라인 행사다. 오는 6월 20일(한국시각)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출품되는 ‘마르코 엔터테인먼트’는 이용자가 창작자가 되어 자신만의 아바타와 공연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하는 소셜 샌드박스 서비스다. 이용자는 판타지 세계 '마르코 엘리시움'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서비스 내 제공되는 제작 툴을 통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제작하고 취향에 맞는 음악과 댄스, 무대 등을 선택해 공연을 꾸며나갈 수 있다. 창작한 공연은 월드 내에서 선보일 수 있으며 영상으로 저장해 SNS 채널 등에도 공유 가능하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는 서비스 내 제공하는 댄스 모션 제작을 위해 댄서 팝핀제이, 부갈루킨 등이 소속된 국내 최초 댄스 엔터테인먼트 ‘제이투컴퍼니’와 협업을 진행했다.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장르별 전문 댄서들이 직접 모션 캡처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용자는 각종 댄스 모션이 포함된 댄스카드를 활용해 자연스럽고 수준 높은 공연을 창작할 수 있다.

라이징윙스는 이번 체험판을 통해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마르코 엔터테인먼트는 올 4분기 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개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주)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파이널 베타 테스트 시작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주)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브라운더스트2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 테스트 신청자 중 선발된 일반 이용자 및 크리에이터들은 ‘튜토리얼 팩’, ‘스토리팩’ 등 게임의 일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이번 베타 테스트동안 게임의 안정성을 최종 점검하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게임은 이번 달 내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2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 번째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체인피해 시스템’, ‘폭탄형 오브젝트’ 등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던 신규 전투 시스템을 포함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된 인게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캐릭터 PV(Promotion Video) 영상 ‘하얀사신 유스티아’도 선보였다. 유스티아의 성격과 세계관을 잘 반영하는 대사들을 목소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대표 박현, 이일무)는 지난 4일 서울 청담동 위워크 디자이너 클럽에서 진행한 ‘수이 빌더 하우스 인 서울’(Sui Builder House in Seoul)에서 메타버스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넷마블 제공

메타버스월드, ‘수이(SUI) 빌더 하우스 인 서울’ 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소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대표 박현, 이일무)는 지난 4일 서울 청담동 위워크 디자이너 클럽에서 진행한 ‘수이 빌더 하우스 인 서울’(Sui Builder House in Seoul)에서 메타버스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차세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하여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곳에서 이용자는 실제처럼 제작된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전세계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하며,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게임 개발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수이 빌더하우스 프로그램은 앞으로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와 터키 이스탄불, 싱가포르, 포르투갈 리스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9개국 도시에서 올해 말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수이 빌더 하우스’(Sui Builder House)는 글로벌 10개 도시 순회하는 개발자 밋업 행사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개발자를 위한 첫번째 출발지로 서울을 선정했다.  레이어 1 블록체인 플랫폼 '수이(SUI)'는 메타(구 페이스북)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미스틴 랩스가 개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한 메타버스월드 박현 각자대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Grand Cross: Metaworld)’의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내 인프라를 청중들에게 소개했다.

메타버스월드 박현 각자대표는 이날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올 하반기 비공개 시범 테스트가 예정돼 있으며, 다양한 IP와 세계관이 공존하는 광대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를 선보일 것”이라며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수이(Sui) 네트워크와 더불어 메타버스월드의 자체 메인넷인 팬시(FNCY) 와도 공존할 수 있는 확장성 있는 생태계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8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거대 물고기와 귀여운 바다 펫 등 해양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 했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혹등고래, 메갈로돈 등 대왕 물고기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8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거대 물고기와 귀여운 바다 펫 등 해양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 했다.

'플레이투게더'는 신규맵 '휴양지'와 배 낚시 업데이트에 이어 새로운 낚시 콘텐츠 대왕 물고기를 연이어 선보였다. 대왕 물고기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어종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혹등고래, 북극고래, 메갈로돈 등 총 12종이 등장했다.

대왕 물고기는 배를 타고 먼 바다로 나아가 낚시로 잡을 수 있지만 보다 쉽게 낚기 위해서는 신형 낚시대와 미끼가 필요하며, 물고기를 재빨리 낚는 기존의 낚시법이 아니라 도망가는 대왕 물고기의 타이밍에 맞춰 낚시대를 당기는 새로운 낚시법 숙지가 필수이다.

대왕 물고기를 잡는 방법은 휴양지에 위치한 미지의 NPC ???에게 확인 가능하며, 신규 낚싯대는 휴양지의 NPC 낚쉬꾼을 통해 구매 또는, 카이아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다.

획득한 대왕 물고기는 판매도 가능하지만 하우스의 대형 수조에 보관할 수도 있으며,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일부 대왕 물고기는 아쿠아리움 내 수조에서 전시할 수 있다. 아쿠아리움 내 나만의 수족관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특정 재료로 제작할 수 있으며, 한번 등록한 물고기는 다시 꺼낼 수 없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밤하늘의 별을 닮은 불가사리와 젤리같은 해파리를 비롯해 고래와 일각고래, 하프물범까지 귀여움으로 무장한 바다 펫들이 대거 추가됐다.

한편, '플레이투게더'에서는 대왕 물고기 등 바다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바다 속 쓰레기를 낚아 깨끗하게 하고, 휴양지의 대왕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낚시 이벤트 '깊은 심해의 그림자'가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