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젠바이오, BIX 2023 참가…동아제약, 틀니부착재 ‘클리덴트FIX’ 발매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스티젠바이오, BIX 2023 참가…동아제약, 틀니부착재 ‘클리덴트FIX’ 발매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7.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에스티젠바이오, BIOPLUS-INTERPHEX KOREA 2023 참가

에스티젠바이오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플러스 인터펙스 코리아 2023'(BIOPLUS-INTERPHEX KOREA 2023, 이하 BIX 2023)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스티젠바이오
에스티젠바이오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플러스 인터펙스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스티젠바이오

에스티젠바이오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플러스 인터펙스 코리아 2023'(BIX 2023)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BIX 2023은 한국바이오협회와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RX코리아)가 공동 개최하고, 국내외 200여 개의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참석한다.

에스티젠바이오는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BIX 2023의 CMO/CDMO 특별관에 단독부스로 출전한다. 올해는 BIX 2023에 후원사로 참가해 홍보 활동과 1:1 파트너링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제약사·잠재 파트너사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구축할 예정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카나프테라퓨틱스, 항체-약물 접합체 MOU 체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최근 국내 바이오 벤처 기업 카나프테라퓨틱스와 '항체-약물 접합체(이하 ADC) 기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위탁 연구·공동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1년간 기존 링커, 페이로드에 대한 새로운 ADC 기술 플랫폼 구축을 위해 공동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카나프테라퓨틱스는 공동 개발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존 치료제의 미충족 의료 수요를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ADC 신약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GC케어, '앱을 통한 기업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선봬

GC케어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기업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 홍보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제안전보건전시회(Korea International Safety & Health Show, KISS)는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안전 보건 분야 전시회로, 총 220여 개 업체, 820여 개 부스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GC케어는 기업의 건강 수준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검진 중개 서비스와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웰니스 서비스를 소개했다.

동성제약, 2023 제11회 세븐에이트 데이 개최

동성제약은 지난 8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2023년 제11회 세븐에이트 데이'(Seven-Eight day)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2019년 코로나 이후, 약 4년 만에 재개됐으며 도봉구 관내 어르신들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염색 봉사가 실시됐다.

GC녹십자, '식물성 루테인지아잔틴24' 출시

GC녹십자는 '식물성 루테인지아잔틴24'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식약처 최대 함량인 24mg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와 함께 불필요한 부원료 대신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됐다. 식물성 연질 캡슐이 사용됐으며 100mg 초소형 사이즈다.

이화의료원, 몽골 국립 제1병원과 MOU 체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달 29일, 몽골 국립 제1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화의료원과 몽골 국립 제1병원은 양 기관 간의 교육, 연구·의학 정보를 교류하고 의료진 연수와 몽골 환자 의료 관광 유치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미 플랫폼 기술 오라스커버리,  홍콩 헬스케어 기업 씨머社 이전

한미약품은 2011년 오라스커버리 기술을 이전해간 아테넥스社가 최근 청산을 통해 보유 자산을 씨머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오라스커버리 등 관련 자산도 해당 회사로 이전된다고 11일 밝혔다.

오라스커버리는 주사 항암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하는 플랫폼 기술로, 아테넥스는 최근까지 이 기술을 적용해 '오락솔' 등 경구용 항암제를 개발해 왔다.

씨머는 홍콩에 본사를 둔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 종양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콩과 베이징, 상하이, 심천과 광저우 등 주요 도시에 70개 의료 시설을 소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17억3000만 홍콩달러(약 2900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JW그룹, 장애인 미술공모전 '2023 JW 아트 어워즈' 개최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2023 JW 아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JW 아트 어워즈는 장애 예술인에게 창작활동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기업 공익복지재단이 주최하는 미술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만 16세 이상 '장애인복지법' 제2조와 시행령 제2조 규정에 따른 장애인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한국화·서양화 등 순수미술 작품을 공모하며, '다시 함께, 우리 함께'를 주제로 올해 창작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오는 8월 25일까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에 출품 신청서와 작품 이미지를 접수하면 된다. 출품료는 없으며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본 작품을 선정해 2차 심사가 진행된다.

동아제약, 틀니부착재 '클리덴트FIX' 발매

동아제약은 틀니부착재 '클리덴트FIX'를 발매했다고 11일 밝혔다.

틀니부착재 클리덴트FIX는 틀니가 입안에서 빠지거나, 덜그럭거리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며, 틀니와 잇몸 사이 음식물 유입을 방지해준다. 미세 노즐이 적용됐다.

특히 올리브 오일, 대두경화유(콩에서 추출한 기름)와 같은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됐고 합성 보존제와 색소가 첨가되지 않았다. 사용법은 틀니를 깨끗이 세정하고 물기를 닦아낸 후, 틀니의 종류에 맞게 틀니부착재를 바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