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22년 ESG 리포트’ 발행…정보 공시 범위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이노베이션, ‘2022년 ESG 리포트’ 발행…정보 공시 범위 확대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7.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SK이노베이션의 2022년 ESG 리포트를 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022년 ESG 리포트(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20년부터 기존 지속가능보고서를 'ESG 리포트'로 확대 발행하고 있다.

올해 리포트는 전년 대비 △공시 정보 범위 확대와 △글로벌 공시 기준을 선제 적용하고 △데이터 투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공시 정보 범위는 기존 중장기 핵심과제를 정리하는 수준에서, 해당 과제별 △연단위 목표 △실적 △실행 방안 등으로 구체화했다. 

ESG 경영전략인 'G, R, O, W, T, H' 성과 소개 꼭지인 '스페셜 페이지'도 신설했다. 주요 성과를 협력사, 파트너 등 관계자의 목소리를 담아냈다.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해 작성된 점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특히 기존 공시 기준(GRI 2021, TCFD, SASB 등)뿐 아니라 신규 권고사항을 선제적용했다. 산업 특화 지표(Oil & Gas Sector) 및 이중 중대성 평가 등이다.

해당 ESG 리포트를 심사한 영국 왕립표준협회는 이번 리포트에 대해 "SK이노베이션은 GRI Oil & Gas 산업 표준의 보고 요구사항을 충실하게 반영해 공시 선진 사례를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ESG 리포트와 함께 인권경영보고서도 발행하고 있다. △국제인권기준을 지지하는 CEO 인권선언 △해외사업장 포함 인권 실사 사례 △국내 사업장 대상 다양성과 포용성 교육 결과 등을 담았다.

우상훈 SK이노베이션 ESG추진담당은 "앞으로도 ESG 경영 내재화 및 파이낸셜스토리 추진 성과를 ESG 리포트와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