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 이벤트 실시
컴투스 ‘아이모’,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시대의 서막’ 비공개 테스트 실시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DC 유니버스 기반 퍼즐 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영국의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영국의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전했다.

이용자들은 이날 적용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특별한 색상으로 제작된 ‘애스턴마틴’의 대표적인 명품 차량 스킨 6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애스턴마틴’ 차량 스킨은 △애스턴마틴 DBX707 네온 퍼플 △애스턴마틴 DBX707 코르사 블루 △애스턴마틴 발키리 레이싱 그린 △애스턴마틴 발키리 루미너스 다이아몬드 △애스턴마틴 DBS 볼란테 블랙-브론즈 사틴 △애스턴마틴 DBS 볼란테 헤븐 핑크 등 총 6종이다. 또한 독특한 감성으로 디자인된 히든 차량 1종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애스턴마틴 DBS 볼란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등장하는 최초의 오픈카 차량으로, 차량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을 게임 내에 구현했다. 또한 ‘애스턴마틴’ 테마로 제작된 낙하산이 새롭게 추가됐다.

레나토 비시냐니(Renato Bisignani) 애스턴마틴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애스턴마틴을 선보이는 것은 우리의 브랜드를 새로운 고객에게 알리고 다음 세대 애스턴마틴 팬들에게 새로운 열망을 형성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수많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들이 애스턴마틴의 운전 스릴을 디지털로 체험하고,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우리의 상징적인 차량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8월 24일까지 ‘처갓집 양념치킨’에서 전 메뉴 주문 시 계정당 10회까지 사용 가능한 ‘던파모바일’ 지류 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쿠폰으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처돌이의 손길 30개(HP, MP 30% 회복)’, ‘슈프림 양념치킨 10개(60초 동안 물리 및 마법 대미지 12% 증가)’, ‘슈프림 양념치킨 블랙라벨 1개(판매 시 200만 골드 획득)’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던파모바일’ 게임 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던전 입구 곳곳에 배치된 ‘처갓집 양념치킨 트럭’과 대화하거나 던전 내 등장하는 ‘처돌이’를 처치할 시, 모험단당 일 최대 20개의 ‘처갓집 양념치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통해 ‘유니크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는 ‘치킨치즈볼 상자’와 ‘처갓집 양념치킨’의 대표 캐릭터 ‘처돌이’를 형상화한 ‘처돌이 크리쳐 상자’ 등 총 10개의 다양한 보상을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동기간 내 ‘처갓집’ 전용 앱을 통해 ‘던파모바일 전용 세트 메뉴’를 주문한 선착순 5만 명에게는 ‘처돌이 모자 아바타 상자’ 쿠폰을 문자로 제공한다. ‘처갓집 양념치킨’과 진행하는 모든 제휴 이벤트의 쿠폰은 9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쿠폰 소진 시까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던파모바일’ 유저 전원에게 계정당 1회 ‘처갓집 양념치킨 5천원 할인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8월 2일까지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100명을 추첨하여 ‘슈프림 양념치킨 무료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가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시대의 서막’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아이모',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시대의 서막' 비공개 테스트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가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시대의 서막’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해, 피처폰과 스마트폰 통합 17년째 서비스중인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다. 아기자기한 레트로 감성의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성장 및 강화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 세계 많은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올 하반기 진행될 ‘새로운 시대의 서막’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시대의 서막’은 국내 최장수 MMORPG로서 피처폰 시절 개발된 게임 툴과 엔진 등 시스템 전반을 전면 교체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엔진 변경 및 개발 시스템 최신화 △해상도 및 캐릭터·맵 업그레이드 △신규 편의 시스템 추가 등 게임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개편이 포함된다.

컴투스는 오랜 시간 ‘아이모’를 플레이해 온 글로벌 유저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환경에서 즐겁게 플레이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테스트는 오는 7월 27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6월 7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한국 서버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약 400여 명의 유저들이 별도 서버에서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테스트 기간 동안 신규 계정 생성 후 12레벨 이상 달성 시 게임 재화 1000 플레티넘을 지급하고, 테스트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참여자 전용 코스튬 1종, 1000 플레티넘 등이 포함된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참가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 미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앞서 지난 8일 유저 간담회이자 테스트 시연회인 ‘모험가 초대석 오프라인 시연회’도 진행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유저 반응을 확인했다. 테스트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명의 유저가 참석했으며,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 및 테스트 버전 시연, 질의응답과 여러 이벤트가 진행됐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퍼즐 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DC Heroes & Villains)’를 20일(북미시간 기준) 전세계(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DC 유니버스 기반 퍼즐 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퍼즐 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DC Heroes & Villains)’를 20일(북미시간 기준) 전세계(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는 ‘악의 정수(Quintessence of Evil)’에 대항해 배트맨, 원더우먼, 조커, 할리퀸 등 60여개의 인기 영웅들과 악당들로 팀을 구성하고 퍼즐을 풀어가며 DC 유니버스를 수호하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고담 시티’, ‘메트로폴리스’ 등 DC 유니버스 내 유명 지역을 탐험하며 152개의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저스티스 리그’,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 동일한 그룹에 속해 있는 영웅과 악당들로 팀을 구성하면 보다 강력한 스킬을 발동시켜 적을 손쉽게 물리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잼시티는 매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DC 캐릭터, 스토리 등의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잼시티 리사 앤더슨 부사장은 이날 “워너 브라더스 그리고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중 하나인 DC코믹스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 출시를 통해 DC 팬들에게 독창적이고 몰입감 있는 모바일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계속해서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