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8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8기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7.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총 수료생 318명·취업률 70% 이상 성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내달 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8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내달 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8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내달 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8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상생일자리 교육은 총 4주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통 산업에 대한 이해와 홈쇼핑 직무 교육 △컴퓨터 활용 자격증(MOS) 취득 과정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기PR 특강 및 모의면접 등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생에게는 온라인 교육을 위한 태블릿 PC를 무료로 대여하고, 수료 후 총 40만 원의 교육 수당도 지급된다. 교육생을 채용한 파트너사에게 3개월 동안 채용 장려금 총 540만 원(180만 원씩 3개월)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우수 수료자를 선발해 글로벌 유통 환경을 체험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도 지원하는 등 오프라인 운영 프로그램이 확대된다. 

한편 상생일자리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경력단절 등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인재의 직무교육과 취업 지원을 돕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7기까지 운영한 결과, 총 수료생 318명 중 213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