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동관 방통위원장 지명 野 반대에 “방송 정상화 두렵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與, 이동관 방통위원장 지명 野 반대에 “방송 정상화 두렵나”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3.07.3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은 31일 민주당이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를 요구하는 것과 관련해 "민주당이 이 후보를 반대하는 진짜 이유는 바로 이런 공영방송의 정상화가 두렵기 때문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TBS에 이어 공영방송마저 중립적 방송으로 제 모습을 되찾으면 민주당의 주특기인 가짜뉴스 공세가 무력화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어떻게든 정상화를 막겠단 속셈인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학부모 갑질과 방송장악 두 가지 이유로 이 후보자를 반대하고 있지만, 두 주장 모두 설득력을 찾기 어렵다"며 "이 후보 자녀 학폭 의혹은 이미 무혐의 처분됐으며, 사건의 당사자도 쌍방간 다툼이었는데 이미 화해했으니 자신을 학폭 피해자로 분류하지 말라고 밝힌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해 이 문제를 재탕해서 이젠 학부모 갑질이란 프레임을 씌우려는데 이 후보자와 통화했단 학교 이사장은 대화 내용을 외압으로 느끼지 않았다고 분명히 밝혔다"고 덧붙였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이 후보자 지명이 방송 장악 시도란 주장에 대해선 방송장악이란 다름 아닌 민주당의 전공분야임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은 2017년 정권을 잡자마자 방송장악 문건을 만들고 이를 그대로 실행했단 게 이미 대법원 판결에 의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서도 이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인사 발표가 났고 오늘내일 중으로 청문회를 요청하는 서류가 정부로부터 넘어올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렇다면 20일 이내에 청문회를 해야 되니까 8월20일 이전에는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민주당이 주장해온 사실이 정치공세에 가까운 그런 주장들이 많아 부당한 공세에 대해선 적절히 대응을 할 것"이라며 "객관적 사실과 근거를 가지고 국민들이 문제 제기하는 의혹들에 대해 해명하고, 후보자가 방송의 공정성이라든지, 방송분야에 미래지향적 정책을 추진하는데 적임자라는 것을 부각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