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오픈…간편 조회 지원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오픈…간편 조회 지원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8.1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NH투자증권이 고객들이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간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고객들이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간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연금통합자산 이미지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오픈…간편 조회 지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흩어져 있는 연금 자산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은 ‘NH연금’과 ‘통합연금’ 2가지로 구성된다.

NH연금은 NH투자증권에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해 자산 추이, 수익률, 납입 현황, 보유 상품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자산을 계좌별로 확인 가능하다.

통합연금은 NH투자증권뿐만 아니라 타 금융기관, 국민연금 등 흩어져 있는 모든 연금 자산을 모아 3층연금 조회가 가능하다. 자산 현황은 물론 상세 조회가 가능하며, 현재까지 모은 연금 자산을 기준으로 향후 20년간 받을 수 있는 예상 연금 수령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는 나무, QV 모바일 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개인연금,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도 서비스 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에 대한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고객이 연금자산을 편하고 안정적으로 운용·관리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연금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연금을 별도로 관리하기보다는 하나로 통합해 전체 연금자산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의 ‘내돈내룰 캠페인’이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의 ‘내돈내룰 캠페인’이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ICT 어워드 코리아 2023’ 통합대상 수상

KB증권은 ‘ICT 어워드 코리아(ICT AWARD KOREA) 2023’에서 자사의 ‘내돈내룰 캠페인’이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부문 통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는 ICT 분야 어워드로, 매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 분야는 크게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서비스혁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인사이트 △웹·앱사이트 품질 등 총 6개 부문이다.

‘내돈내룰 캠페인’은 트렌디한 메시지와 참신한 스토리로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한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증권이 일정 금액 이상 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일정 금액 이상 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 ‘채권과 함께하는 여름나기’ 이벤트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채권과 함께하는 여름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첫 번째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신청을 한 뒤 1000달러 이상 해외채권을 순매수하면 5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2023년 7월 31일까지 삼성증권에서 채권거래가 한 번도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1000만 원 이상 첫 순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배달의민족 상품권)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이벤트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별(누적)로 경품을 제공한다. 5억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1억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5000만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세 가지 이벤트 모두 이달 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해야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을 참고하거나 패밀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이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연금통합자산 화면이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연금통합자산 화면이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하반기와 오는 2024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22일 진행될 예정이며, 강사로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나선다.

세미나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경두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반등 움직임 때문에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 분들이 많아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주WM센터에서는 부동산 외에도 국내외 주식 및 채권 시장 전망 등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올바른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