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특허청과 UAM 기술·특허 동향 교류…KT, AAAA~ABAB 등 ‘선호 번호’ 추첨 이벤트 실시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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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특허청과 UAM 기술·특허 동향 교류…KT, AAAA~ABAB 등 ‘선호 번호’ 추첨 이벤트 실시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20 10: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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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UAM 산업 최신 기술·동향 공유 및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KT, ‘5555’, ’7000’ 등 뒷자리 선호번호 1만 개 11월 2일까지 추첨 이벤트
LG유플러스, 캠페인 모델 배우 이정하 발탁…7년째 LG유플러스 ‘찐 팬’ 고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텔레콤은 ‘AI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2023년 조직 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T
SK텔레콤이 도심항공교통 최신 기술 동향 및 의견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SK텔레콤

SK텔레콤, 도심항공교통 최신 기술 및 동향 간담회 개최

SK텔레콤은 특허청과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 관련 국내외 최신 기술과 특허 동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간담회를 SKT 판교사옥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특허청이 미래 모빌리티의 총아로 평가받는 UAM 산업 일선 현장을 방문해 기술 및 지식재산 트렌드를 상호 공유하고, 기업의 연구개발 성과를 촉진하며 신속한 원천 특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SK텔레콤은 UAM을 'AI 컴퍼니' 비전과 연계해 모빌리티 분야의 AI 전환(AIX : AI Transformation)을 이루는 매개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글로벌 UAM 기체 제조사 조비(Joby Aviation)에 1억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 한국 시장에서 조비 기체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SK텔레콤은 안전하고 자동화된 기체 운용을 할 수 있는 4D 궤적기반운영 운항관제, 항로이탈 모니터링 기술뿐 아니라 MaaS(Mobility as a Service)와 연계한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실증사업'(K-UAM 그랜드챌린지)에서 운항, 교통관리 기술과 서비스를 검증해 상용화할 예정이다.

KT가 선호번호에 대한 응모 이벤트를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 KT
KT가 선호번호에 대한 응모 이벤트를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 KT

KT, 선호번호 1만 개 응모 이벤트 개시

KT는 오는 11월 2일까지 선호번호 1만 개에 대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선호번호는 식별이 용이한 휴대전화 번호 뒤 4자리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번호이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선호번호는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 ABCD-ABCD 형식의 번호와, 특정 의미를 갖고 있는 번호(1004, 2580 등)를 포함한 총 1만 개다. 1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선호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KT대리점 혹은 플라자에 방문하거나 KT 공식 홈페이지 케이티닷컴, 모바일 고객센터 마이케이티 어플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KT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및 알뜰폰(MVNO) 이용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당첨 결과는 11월 8일에 발표되며, KT 공식 홈페이지 케이티닷컴과 모바일 고객센터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 고객은 11월 27일까지 당첨 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통신 플랫폼 '너겟'의 신규 광고 캠페인 '너. 나와'를 론칭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통신 플랫폼 '너겟'의 신규 광고 캠페인 '너. 나와'를 론칭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통신 플랫폼 너겟 '너, 나와' 캠페인 론칭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통신 플랫폼 '너겟'(Nerget)의 신규 광고 캠페인 '너. 나와'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너. 나와'는 자신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와 새로운 통신 세상으로 독립하라는 의미의 '나와'를 합친 말이다. 새로운 세상은 DIY 요금제, 무약정, 쉬운 개통, 취향에 맞춘 멤버십 등을 갖춘 '너겟'을 뜻한다. 

또 '함께 가자'라는 뜻을 지닌 '나와'의 중의적 의미이기도 하다. 즉 기존 통신에서 벗어나 당신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통신 라이프를 시작하라는 메시지다.

실제로 최근 '너겟'은 약정이 없고, 촘촘한 설계로 고객이 사용한 만큼 내는 5G 요금제를 선보였다. 속도제어 옵션을 고를 수 있고, 데이터를 다 쓰면 특정 시간 동안 속도 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더 쓸 수 있는 '타임부스터'도 신설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너겟' 신규 광고의 얼굴로 배우 이정하를 발탁했다. 신규 플랫폼 너겟이 그려가는 도전적인 포부와 신인배우 이정하의 신선하고 밝은 이미지가 잘 맞는다는 판단이다. 

이정하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수도권 일부 버스와 대학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 3일에는 TV와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도 공개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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