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제네시스 GV80 신모델에 차량용 webOS 탑재…최수연 네이버 대표, 마약 근절 ‘노 엑시트’ 캠페인 앞장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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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제네시스 GV80 신모델에 차량용 webOS 탑재…최수연 네이버 대표, 마약 근절 ‘노 엑시트’ 캠페인 앞장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01 16: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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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에 webOS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최수연 네이버 대표 "‘노 엑시트’ 캠페인 통해 보다 건강한 사회 되기를"
LG유플러스, 막바지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사격…고객과 함께 응원 나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LG전자가 제네시스 GV80 신모델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탑재했다. ⓒ LG전자
LG전자가 제네시스 GV80 신모델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탑재했다. ⓒ LG전자

LG전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 공급

LG전자는 지난 31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투 캘리포니아 플라자에서 현대차·기아, 유튜브와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GV80 탑재를 기념하고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이번에 처음 선보였다.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webOS는 전 세계 2억 대에 달하는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운영 체제다.

TV에 적용돼 검증된 webOS를 기반으로 LG전자는 탑승객이 유튜브와 OTT 콘텐츠 등 최적화된 UX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도록 차량에 특화된 webOS를 개발한 것이다. LG전자를 비롯해 현대차·기아, 유튜브는 유튜브 전용 앱을 차량용 webOS에 접목해 차량 내 최적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협력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webOS를 비롯해 완성차 고객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 캠페인에 참여했다. ⓒ 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 캠페인에 참여했다. ⓒ 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 마약 근절 위해 팔 걷어붙여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올해 4월부터 추진한 범국민 마약 범죄 예방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마약 근절을 위한 메시지와 인증사진을 공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 대표는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의 지목으로 '노 엑시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와 박재욱 쏘카 대표를 지목했다.

최 대표는 "출구 없는 마약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는 '노 엑시트' 캠페인을 계기로 우리 사회가 보다 건강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국내 대표 인터넷 플랫폼 기업으로서 마약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LG유플러스가 2030 세계 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한 달 앞두고 막바지 지원 사격에 나섰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030 세계 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한 달 앞두고 막바지 지원 사격에 나섰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부산엑스포 유치 위해 막바지 지원사격

LG유플러스는 SNS와 자사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막바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부산시, 전국 매장 등에서 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응원 열기를 높여왔다. 이에 더해 개최지 선정을 한 달 앞두고 더 많은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최근 부산이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부산 국제영화제와 지역축제 등 현장에 엑스포 유치 응원 메시지를 랩핑한 이동기지국을 보내고, 식당 내 서빙로봇을 통해 부산시민들의 유치 열기를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U+tv의 'FUN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을 통해 홈 화면에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이미지를 삽입하고, U+tv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이 유치를 함께 기원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 27일부터 도입된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FUN UI는 오는 27일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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