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고객 75%, 국내 플랫폼 직구 선호”…위메프, 가을·겨울 시즌 상품 할인 판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티몬 “고객 75%, 국내 플랫폼 직구 선호”…위메프, 가을·겨울 시즌 상품 할인 판매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_티몬 고객 설문결과
티몬 직구 관련 고객 설문결과 인포그래픽 ⓒ티몬

티몬 고객 75% “국내 플랫폼 직구 선호”

해외 직구 핵심 채널로 국내 커머스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티몬이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10월 한 달간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여러분의 연말 직구 계획은?’ 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직구 채널로 국내 커머스 플랫폼을 선호한다는 답변(복수 응답)이 75%로 가장 높았다. 이어 해외 플랫폼(48%), 국내 직배송 해외몰(12%), 구매대행(11%) 순으로 조사됐다. 또 해외 직구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으로는 저렴한 가격(80%)과 상품 다양성(49%) 같은 차별성과 더불어 결제와 통관 등 구매 전반의 편의(34%)를 함께 꼽았다.

이들이 기대하는 연말 직구 행사로는 블랙프라이데이(80%)가 압도적이었다. 직구 희망 지역은 북미(41%), 영국 및 프랑스 등 서유럽(28%), 일본(27%) 순으로 나타났다. 직구 희망 상품은 패션·의류(51%), 가전·디지털(40%), 식품·건강식품(33%) 순이었다. 

티몬은 이번 연말 고객 수요에 대비해 해외 직접 소싱과 배송 등 직구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이달 13일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대규모 직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큐텐 계열사와 협업해 유명 패션 브랜드 등 인기 상품의 현지 소싱을 마쳤으며,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상품을 최소 5일에서 최대 2주 이내에 국내 배송한다.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교환이나 환불 등을 빠르게 처리하고, 110% 가품보상제를 시행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위메프, 가을·겨울 시즌 상품 할인 판매

위메프는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FW패션핫딜’과 ‘패션위크’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FW패션핫딜에서는 유아동 내의와 백화점 방한용품 등을 최대 4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앨리홈 푸들 슬립온 △헤이미니 내의상하복 △로엠 기모 와이드 슬랙스 △쉬즈미스 가디건 등 350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된다.

패션위크에서는 겨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탑텐 립 터틀넥 △게스진 레터링 맨투맨 △베어파우 양털슬리퍼 △K2 비숑 리버시블 다운 등이 주요 상품이다.

갤러리아몰, 하반기 온라인 대형 행사 실시

갤러리아백화점이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에서 ‘갤올라잇’ 행사를 진행한다. 

최저가딜 ‘갤프라이스’는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가전제품과 스포츠, 뷰티 등 총 12개의 상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브랜드 특가 행사에서는 △패션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전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데이 △인기 주방 브랜드 기획전 등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장바구니 쿠폰팩도 증정한다. 최대 12%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 4장이 대표적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