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칼스버그 제품 재고 전량 폐기…아워홈, 하반기 대규모 신입 공채 진행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골든블루, 칼스버그 제품 재고 전량 폐기…아워홈, 하반기 대규모 신입 공채 진행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1] ㈜골든블루, ‘칼스버그’ 제품 재고 전량 폐기
전량 폐기된 ‘칼스버그’ 제품 재고 ⓒ골든블루 

골든블루, 칼스버그 제품 재고 전량 폐기

골든블루는 지난 3월 칼스버그 그룹과의 분쟁 발생으로 유통이 중단된 후 남은 칼스버그 제품의 재고를 전량 폐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폐기 조치는 칼스버그 제품의 유통 중단 후 골든블루와 칼스버그 그룹 사이의 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처분하지 못 하고 남은 제품들의 보관비용 등 지출로 발생하는 추가 손실을 줄이기 위한 목적에서 결정됐다. 골든블루가 폐기한 칼스버그 제품은 폐기 비용을 포함해 약 4억9000만 원 상당이다.

골든블루는 지난 2018년 칼스버그 그룹과 거래를 개시한 이래 신규 인력 채용과 B&S(Beer and Spirits) 본부의 신설 등 막대한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칼스버그 브랜드를 10위권 내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달성했음에도, 칼스버그가 일방적으로 거래를 중단함에 따라 거래거절 내지 판매목표 강제 등의 불공정거래행위 혐의로 지난 7월 5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칼스버그 그룹을 제소했다. 지난 9월 중 공정거래위원회가 해당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칼스버그 제품의 유통 중단 후 분쟁 상태가 해소되지 않고 있고, 이에 회사 보관비용의 지속적 지출 등 추가적인 손실이 발생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칼스버그 제품 재고를 전량 폐기했다”며 “이번 칼스버그 사태와 같은 글로벌 기업의 갑질 사례가 근절되고 또한 유사 사례로 피해를 보는 다른 기업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며, 피해를 본 대한민국 기업으로서 그 재발 방지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모색하는 등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아워홈, 하반기 대규모 신입 공채 진행

아워홈은 ‘2023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졸업자와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은 무관하다. 다음 달 3일까지 아워홈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채용 전형은 △신입일반 전형 △전역장교 전형 △글로벌 역량(Global Talent) 전형 △디지털전환 역량(DT Talent) 전형까지 4가지다. 채용 예정 인원은 100여 명 수준으로 2014년 이후 최대 규모다.

아워홈은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사전과제, 실무와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오는 2024년 2월 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주간 입문교육을 받은 후 내년 4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KGC인삼공사, 창업 124주년 프로모션 실시

KGC인삼공사가 창업 124주년을 맞아 다음 달 8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헬시 벌스데이(Healthy Birt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20만 원·4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각각 3만 원·6만 원의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기획세트인 ‘홍삼정X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과 신제품인 ‘정관장 장수:율’, ‘정관장 홍삼마누카’ 제품도 구매 시 가격 혜택과 증정품이 주어진다.

KGC인삼공사는 대한제국 고종 36년인 1899년 조선 왕실 내 홍삼 관련 업무를 위한 삼정과가 설치된 이후 124년간 고려인삼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CJ프레시웨이, 한국ESG기준원 주최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4일 한국ESG기준원(이하 KCGS)이 주최한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코스닥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시상에서 CJ프레시웨이는 자발적인 ESG 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내 지배구조 모범관행을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그동안 △이사회 다양성·전문성 제고 △중대성 및 비재무 리스크 관리 강화 △기업 경영활동 투명성 제고 등 ESG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지배구조 고도화에 앞장서 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는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근간인 만큼 이번 지배구조 우수기업 수상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지배구조 선진화와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함으로써 ESG 전 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