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정전기 방지용품 기획전’ 진행…롯데슈퍼, 전국 매장 간판 ‘롯데 슈퍼’로 통일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성다이소, ‘정전기 방지용품 기획전’ 진행…롯데슈퍼, 전국 매장 간판 ‘롯데 슈퍼’로 통일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2.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_(주)아성다이소 '나무무늬 가습기'
아성다이소 '나무무늬 가습기'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정전기 방지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정전기 방지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정전기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구성해 가습기와 바디케어용품,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등 총 1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나무무늬 가습기’는 심플한 흰색 몸통에 뚜껑 부분은 나무 질감으로 디자인됐다. 가습 기능 외에 백색과 전구색 2가지 색상의 LED 기능이 있어 무드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바로 물 넣는 가습기’는 사용 중 뚜껑을 열지 않고 상부에 물을 부어 넣을 수 있는 제품이다.

바디케어용품인 바디로션과 핸드크림도 선보인다. ‘바세린 슈퍼푸드 바디로션’, ‘과일나라 아프리카에서 온 착한 열매 핸드크림’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밖에 의류나 카펫에 뿌려서 사용하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도 판매한다. ‘250ml 코튼향’과 ‘100ml 허브향’ 2종류다.

롯데슈퍼, 전국 매장 간판 ‘롯데 슈퍼’로 통일

롯데슈퍼는 올해 말부터 ‘LOTTE SUPER’로 간판 교체를 시작, 추후 전 직영점 대상으로 간판 교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현재 ‘롯데프레시’, ‘롯데프레시앤델리’를 포함해 총 7개 간판을 사용 중이다. 특히 지난 2020년 5월부터는 신선 식품의 신선함을 부각시키고자 ‘프레시’라는 단어를 활용해 간판 변경 작업을 해 왔다. 그러나 해당 간판을 보고 슈퍼의 이미지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는 점과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프레시 대신 슈퍼라는 명칭으로 계속 부르는 문제점이 발생했다. 이에 롯데슈퍼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슈퍼를 사용해 하나의 브랜드로 소통함으로써 혼선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롯데슈퍼는 이번 간판 교체를 통해 마트와의 통합 의미를 한층 높이고자 한다. 이번에 교체되는 간판은 마트 간판과 동일한 BI와 폰트를 사용해 제작됐다. 기존 간판인 ‘롯데프레시’와 ‘롯데프레시앤델리’는 회색과 흰색으로 이뤄졌지만, 변경되는 간판에는 롯데의 시그니처 색상인 빨간색을 입혔다. 더불어 폰트의 경우 ‘SUPER’에 롯데마트 자체 개발 서체인 ‘더잠실체’를 사용해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위메프, 연말 ‘가성비’ 생필품 기획전 실시

위메프가 오는 31일까지 ‘생활위크’를 개최, 대용량 절약 상품군을 비롯해 다양한 인기 생필품을 모아 특가 판매한다.

주요 상품으로 △이너홈 니트릴 장갑(100+100매) △아이러브베베 핑크 아기물티슈(100매 20팩) △퍼실 세제 듀얼 라벤더(2.7L 2개+300ML 증정) △크리넥스 에어셀 화장지(24롤) △모나리자 키친타월(250매 12롤) 등이 있다. 이외에 △그린티 메모리폼 토퍼 △한샘몰pick 샘키즈 아기소파 △모노케어 안전 멀티탭 등 전문 MD가 엄선한 생활 제품도 한데 모아 선보인다.

김승태 위메프 홈자동차실장은 “고물가 여파에 위축된 소비 심리로 합리적인 가격에 생필품을 마련하려는 고객 니즈가 높은 상태”라며 “소비지출이 큰 연말 시즌을 맞아 일상 속 자주 사용하는 생필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했다.

갤러리아백화점, ‘대블앤돌롭’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연말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대블앤돌롭’(Dabble&Dollop)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018년 미국에서 론칭한 대블앤돌롭은 아동용 바디 제품 전문 브랜드다. 여러 제품들을 섞어 쓸 수 있어 다양한 향의 조합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바닐라휩’은 풍성한 거품이 특징으로, 아이들의 후각 등 감각 발달에 도움을 준다. ‘3 in 1 샤워젤’은 바디워시·샴푸·거품 목욕용으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총 6가지 향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