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겨울방학 맞아 ‘여행위크’ 프로모션 진행…롯데, 파트너사에 8800억 원 대금 조기 지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SG닷컴, 겨울방학 맞아 ‘여행위크’ 프로모션 진행…롯데, 파트너사에 8800억 원 대금 조기 지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SSG닷컴 1분기 여행위크 프로모션
SSG닷컴 1분기 여행위크 프로모션 ⓒSSG닷컴

SSG닷컴, 겨울방학 맞아 ‘여행위크’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이 오는 21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1분기 여행위크 트립 플래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럭셔리 호텔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매일 국내, 해외 프리미엄 호텔 4곳을 선정해 12% 할인가에 선보이며 SSG머니 2만 원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야놀자’ 국내 숙소 상품과 ‘익스피디아’ 해외 숙소 상품은 최대 5만 원까지 12% 할인가에 예약 가능하다. 해외여행 패키지, 숙박 패키지, 액티비티 상품도 최대 5만 원까지 선착순으로 SSG머니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파트너사에 8800억 원 대금 조기 지급

롯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1만4000여 개 파트너사에게 대금 88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조기 지급에는 롯데웰푸드,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29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당초 지급일에 비해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늘어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해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납품대금 조기 지급, 해외 판로 개척 등 파트너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몬, 주방·생활가전 상품 행사 실시

티몬이 ‘테팔 브랜드위크’와 ‘쿠쿠 브랜드위크’ 등 주방·생활가전 특별 행사를 열고 ‘집밥족’ 공략에 나선다. 

이달 21일까지 열리는 테팔 브랜드위크에서는 총 100여 종의 테팔 주방·생활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쿠쿠 브랜드위크에서는 총 330여 종의 가전제품을 추천한다. 최대 74% 할인에 카드 중복 할인이 지원된다.

최근 티몬에서는 △채소류 672% △간편식·냉장·냉동식품 307% △전기밥솥 95% 등 관련 상품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다. 치솟는 외식 물가에 집에서 식사하는 집밥족이 늘고 있다는 게 티몬의 분석이다. 티몬이 최근 1주일(1월 7일~14일)간 집밥 관련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식품 거래액이 크게 늘었으며 주방·생활가전에서도 △믹서기 272% △전기주전자 164% △전기밥솥 95% 등 거래액이 증가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