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bhc치킨, 바레인전 당일 가맹점 매출 40% 증가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bhc치킨, 바레인전 당일 가맹점 매출 40% 증가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대상(주)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 BI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 BI ⓒ대상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

대상이 알룰로스 등 대체당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를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스위베로는 ‘달콤함’을 뜻하는 ‘Sweetness’와 ‘진실된’ 또는 ‘참된’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Vero’의 합성어로, ‘진실한 단맛’이란 의미를 담았다. 특히 ‘Zero’와 어감이 비슷한 ‘Vero’는 ‘0’ 칼로리를 연상시켜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대상은 스위베로 브랜드를 통해 국내외 글로벌 저칼로리 대체당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먼저 글로벌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동남아 신시장과 더불어 유럽 노벨푸드(Novel food, 새로운 식품) 등록을 통해 유럽 시장 또한 개척할 계획이다. 향후 대상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알룰로스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사업도 전개한다.

bhc치킨, 바레인전 당일 가맹점 매출 40% 증가

bhc치킨은 대한민국 대 바레인의 축구 경기가 펼쳐진 지난 15일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40%, 전월 동기 대비 30%, 전년 동기 대비 40% 각각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bhc치킨 가맹점 매출 증가를 견인한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킹과 골드킹 등의 브랜드 대표 치킨 메뉴였다. 경기 중계에 집중하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사이드 메뉴 ‘치즈볼’도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이번 대회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공식 채널 팔로우 후 댓글 창을 통해 응원하면서 먹고 싶은 치킨 조합을 추천하면 응모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bhc치킨 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당첨 여부는 오는 17일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C섹타나인, 야놀자와 모바일 결제서비스 도입 MOU

SPC그룹의 IT 서비스·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지난 12일 ‘모바일 결제 기반 고객 경험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개발하고, 상호 서비스 영역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각 기업이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섹타나인의 핀테크, 빅데이터 등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양사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그룹이 보유한 매장과 해피앱(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 야놀자앱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의 주요 사업 영역인 F&B와 여행·레저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멤버십을 제휴하는 등 종합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 300여 종 선봬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상생, 웰니스, 가성비를 키워드로 3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프리미엄 선물 전문 브랜드인 ‘제일명인’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제일명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해 추석 처음 론칭한 브랜드다. 중소기업이 생산하고,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디자인·유통 등을 담당한다. 물량도 지난 추석 대비 3배 이상 늘려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웰빙 이색 선물 세트도 새롭게 준비했다. 맛있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고단백 저칼로리의 ‘스팸 닭가슴살’,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플랜테이블 캔햄’ 세트가 대표적이다.

가성비 제품도 선보인다. 명절 선물의 대명사 ‘스팸’과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꾸린 ‘특별한 선택N호’, ‘특선스페셜G호’는 지난 추석 대비 약 7% 가량 가격을 인하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