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두충우슬추출복합물’, 기능성 원료 인정…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관장 ‘두충우슬추출복합물’, 기능성 원료 인정…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3] KGC인삼공사 소속 연구진이 유효성분을 분석하고 있다(1)
KGC인삼공사 소속 연구진이 유효성분을 분석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개발한 ‘두충우슬추출복합물’, 기능성 원료 인정

정관장은 독자기술로 개발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전임상시험·인체적용시험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원료로, 해당 소재에 대한 독점적 제조·판매 권리를 가진다는 의미다.

정관장은 남성 건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 왔다. 특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홍삼오일’이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지난 2022년 12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어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확인하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두충은 뼈와 비만에, 우슬은 근육과 관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기능성 인정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출시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짜장라면 ‘까망 짜장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을 볶아 담은 제품이다. 나트륨 함량은 낮췄지만 국내산 재료를 볶아 신선한 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더했다는 게 하림 측 설명이다. 나트륨은 980mg으로 일반 짜장라면 대비 약 20% 낮다.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어린이들의 입에 쏙 들어오도록 1.2mm의 얇은 면을 구현했다.

제품은 봉지와 컵 형태로 선보이며, 푸디버디 동물친구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된다. 

카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후원

오비맥주는 카스가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스는 지난해 LCK와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LCK 스프링’과 ‘LCK 서머’ 모든 스플릿에 함께한다.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 LCK는 수많은 Z세대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한데 모이는 초대형 이벤트인 만큼, 카스에게도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의 장”이라며 “올해도 LCK의 열기를 북돋아 줄 카스의 신나고 즐거운 이벤트로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했다.

롯데웰푸드, ‘쉐푸드 명장 밀키트’ 출시

롯데웰푸드가 14대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남대현 명장과 협업해 ‘쉐푸드(Chefood) 명장 밀키트’를 17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남대현 명장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우 곱창 전골 △들깨 버섯 전골 △들깨 칼국수 △송탄식 부대찌개 △돼지고기 김치전골 △해물버섯 누룽지탕 △소불고기 전골까지 총 7종이다.

남대현 명장은 14번째 대한민국 요리명장으로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주방장 출신이다. 지난 35년간 롯데호텔에서 몸담아 왔다. 다수의 청와대 국빈 초청 행사는 물론이고 G20 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 등 굵직한 국가행사를 도맡은 베테랑 셰프다. 현재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기술자문으로서 롯데웰푸드와의 인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