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두부바, 일본서 2년간 매출 3.4배 성장…bhc치킨, 설 연휴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두부바, 일본서 2년간 매출 3.4배 성장…bhc치킨, 설 연휴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2.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 두부바 일본 매출 인포그래픽 ⓒ풀무원

풀무원 두부바, 일본서 2년간 매출 3.4배 성장

풀무원은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지난 2020년 말 출시한 두부바 매출이 최근 2년간 3.4배 성장(2021~2023년 연매출 기준), 누적 판매 약 5800만 개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두부바는 출시 약 1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후 6개월 만에 2000만 개를 넘겼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는 누적 총 5800만 개가 팔려나갔다. 풀무원은 늘어나는 두부바 수요를 맞추기 위해 지난 2022년 1월과 2023년 3월 두 차례에 걸쳐 현지 공장 생산 라인을 증설했으며, 다음 달 추가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기존 월 218만 개에서 월 300만 개까지 확대해 공급 물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은 현지인 입맛에 맞는 두부바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자체 브랜드로는 감칠맛 다시마, 바질 솔트, 연근과 완두콩, 군고구마 등 총 4종을 판매 중이며, 편의점 PB 상품으로 다시마와 가쓰오부시 육수로 조미한 와후다시, 청고추와 유자로 풍미를 낸 유즈코쇼 등 총 11개의 두부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bhc치킨, 설 연휴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설날 상차림을 주제로 스토리를 꾸며보는 ‘설날 3ㅔ배(세배)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는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상단 하이라이트 탭에서 설날 3ㅔ배 이벤트를 클릭해 해당 템플릿을 적용, 스토리 GIF 스티커 탭에서 ‘bhc치킨‘을 검색한 후 ‘치킨’과 ‘사이드 메뉴’ 3가지를 선택해 접시를 꾸며 스토리로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시 3가지 조합을 선택한 이유를 함께 적으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bhc치킨은 당첨자에게 설 연휴 동안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제스파X디즈니 올리핏 ‘미키마우스’ 에디션 스트레칭 마사지기(1명), 2등에게는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 미네랄 7입(5명), 3등은 △듀이셀 프리미엄 홈케어 VVIP 마스크팩 5주 패키지(10명)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샘표 새미네부엌 플랫폼, 앤어워드 디지털콘텐츠 위너 수상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2023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했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에 요리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큐레이션 콘텐츠 ‘요리 초보 가이드’를 신설,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요리법 연구소’ 콘텐츠를 ‘레시피’와 ‘솔루션’으로 세분화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 리뉴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레시피를 참고하며 요리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화면 항상 켜두기’ 기능도 새로 추가했다.

한편, 올해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배스킨라빈스, 마켓컬리서 아이스크림 모바일교환권 라이브 방송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협업해 마켓컬리에서 모바일 교환권 라이브 커머스를 열고,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8일 저녁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마켓컬리 애플리케이션에서 설 맞이 아이스 디저트 세트부터 패밀리 사이즈까지 배스킨라빈스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라이브 중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8%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라이브 방송이 종료된 오는 9일부터 15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되는 마켓컬리 일반 기획전에서는 쿼터 아이스크림, 아이스 디저트 세트, 아이스 바움쿠헨 초콜릿, 미니 쿠키샌드 바닐라(2개입), 1만 원 일시 사용권 등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웅진식품, 초록매실 제로·자연은 알로에 제로 출시

웅진식품이 스테디셀러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 제로 버전을 출시한다.

‘초록매실 제로’는 국산 매실 과즙을 담아 상큼함은 그대로 유지하되 제로 칼로리로 만들어 기존 제품보다 비교적 가벼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다른 과일과 달리 매실 자체는 당 함량이 낮은 과실로, 일반적인 매실청은 풍부한 단맛을 구현하기 위해 설탕이 첨가됐으나 초록매실 제로는 기존 제품과 유사한 단맛을 구현하면서도 칼로리는 제로인 것이 특징이다.

‘자연은 알로에 제로’는 톡톡 씹히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알로에 함량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칼로리는 낮춘 제품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