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 레고켐과 ADC 치료제 협업…보령컨슈머,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퀵’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바이오, 레고켐과 ADC 치료제 협업…보령컨슈머,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퀵’ 출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지난달 미국 샌프란시스코 JP모간헬스케어컨퍼런스에서 발표하는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 레고켐과 ADC 치료제 협업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 항체약물접합체(ADC) 치료제 개발을 위해 레고켐바이오와 위탁개발(CDO)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ADC 치료제 개발에 필수적인 항체 개발에 참여한다.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물질 생산 전반에 걸쳐 CDO 서비스를 레고켐바이오에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내 준공을 목표로 ADC 의약품 전용 생산시설 건설을 추진 중이다.

보령컨슈머,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퀵' 출시

보령은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보령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퀵'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및 안전성을 인정받은 최신 보스웰리아로 제작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보스웰리아는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관절의 통증 감소, 신체 기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주원료인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유향 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한 번, 약 400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희귀한 성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보령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퀵'은 이 추출물을 600% 농축해 만들었다.

동아제약, 잇몸 전용 구강청결제 '검가드 오리지널S' 출시

동아제약은 잇몸 전용 가글 신제품 '검가드 오리지널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검가드 오리지널S는 잇몸 전용 구강청결제로, 글리시리진산이칼륨과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일불소인산나트륨, 토코페롤아세트테이트,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있다. 잇몸질환 및 충치 예방과 잇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부성분으로 피로인산나트륨이 추가됐다. 피로인산나트륨은 치아 착색 및 치석 형성 억제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