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허니문 박람회’ 개최…여기어때, ‘여행담’ 나누는 팝업스토어 오픈 [여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투어, ‘허니문 박람회’ 개최…여기어때, ‘여행담’ 나누는 팝업스토어 오픈 [여행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발리 아야나 리조트 아야나 풀빌라. ⓒ하나투어

하나투어, '허니문 박람회' 개최

하나투어는 웨딩·허니문 시즌을 맞이해 봄·가을 허니문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문가를 초청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투어 허니문 예약 분석에 따르면, 올해 웨딩 시즌인 봄(3~6월), 가을(9~11월) 허니문 인기 지역은 발리, 하와이, 몰디브, 푸켓, 코사무이 등 휴양지에 집중됐다. 특히 발리(42.1%)는 지난해에 이어 1위 허니문 여행지로 자리잡았고, 하와이(19%)와 몰디브(13.6%)가 뒤를 이었다.

최근 예비부부들은 고급 리조트와 호텔들이 모여 있는 휴양지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형태를 선호하고 있다. 외부 프로그램이 많은 날에는 가볍게 쉴 수 있는 준특급 숙소를 선택하고, 자유시간과 리조트 시설을 많이 즐길 수 있는 날에는 럭셔리한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경향이 확대됐다.

하나투어는 허니무너(honeymooner)들의 니즈를 반영한 리조트 조합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발리 허니문 6일(2+2)’은 자유일정이 포함된 상품으로, 아야나 오션뷰 클리프 풀빌라 2박을 포함해 마사지·스파를 4회 진행한다. 한국인이 많이 없고 색다른 느낌의 ‘코사무이 허니문 6일(2+2)’은 쉐라톤 호텔 2박과 실라바디 풀빌라 2박을 포함해 마사지, 로맨틱 디너 등으로 풍요로운 허니문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하나투어는 오는 3월 16일, 100쌍의 커플을 대상으로 회사 본사에서 허니문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허니문 전문가와의 상담은 물론 몰디브, 발리, 유럽, 칸쿤, 모리셔스 등 인기 지역의 전문가를 초청해 질문 시간을 갖고 추가 특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여행담' 나누는 팝업스토어 오픈

여기어때는 서울 역삼동 마루콜렉트에 브랜드 체험 공간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창업가와 방문객의 다양한 '여행담'을 나눌 수 있는 참여형 팝업 스토어를 통해 방문객의 '여행심(心)'을 자극한다는 목표다.

이번 체험 공간은 다음 달 29일까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콜렉트에 마련된다. 마루콜렉트는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로, 다양한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는 공간이다.

여기어때는 스타트업 기업가의 여행심을 깨우는 오브제와 창업가의 여행 이야기로 공간을 채웠다. 여행 엽서, 스티커 등을 활용해 방문객들이 자신의 여행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와 여기어때 여행 할인 쿠폰 이벤트도 마련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