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7주년 기념 업데이트…카카오게임즈, 신작 ‘가디스오더’ 해외 티저 사이트 오픈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7주년 기념 업데이트…카카오게임즈, 신작 ‘가디스오더’ 해외 티저 사이트 오픈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프톤 배틀그라운드, 7주년 테마 에란겔·기념장식·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 마련
카카오게임즈,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 개설…해외 시장 공략 위한 첫 행보 시작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SXSW 2024서 부스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 호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돼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한 배틀로얄 장르 대표 타이틀이다.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됐다.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23일 출시 7주년을 맞는다.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배틀그라운드에 화려한 축제의 장이 열렸다. 먼저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들을 7주년 테마로 꾸며 게임 내에서도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식당 내부에 위치한 자판기 이용 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에너지 드링크를 만나볼 수 있으며, 7%의 확률로 에너지 드링크 7개를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는 던질 수 있는 컵케이크와 선물 상자가 배치됐다. 이 외에도 맵의 전광판, 장식, 보급함 및 비행기 배너가 7주년 테마로 꾸며졌다.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4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건 플레이 실험실’이 아케이드에 추가됐다. 이용자는 아케이드와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올해 중반 도입을 목표로 진행 중인 기관단총(SMG)의 밸런스 조정을 미리 경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개발진은 이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건 플레이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액션 RPG ‘가디스오더'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신작 액션 RPG ‘가디스오더’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픽셀트라이브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에 첫 시동을 걸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신작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2D 횡스크롤 방식 기반의 액션 RPG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콘솔급의 손맛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가디스오더’는 △깊이 있는 액션 △정교한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위트 있는 스토리 △기사 조합을 통한 전략 플레이 등을 특징으로 살렸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사이트는 국문과 영문 모두 지원하며, 아기자기한 픽셀 아트로 묘사한 ‘가디스오더’만의 동화풍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사이트에서는 ‘리즈벳’, ‘바이올렛’, ‘얀’ 등의 매력적인 캐릭터 소개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액션 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 건을 돌파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핵심 개발진이 모인 개발사 픽셀트라이브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가디스오더’는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서비스 준비 중이다.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현장 이미지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SXSW 2024서 글로벌 팬 뜨거운 호응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이하 SXSW 2024)’에 참가해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다. 세계 각지 방문객뿐만 아니라 평균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엔터테인먼트·미디어·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부스에서는 ‘BTS 쿠킹온’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매일 퀴즈 이벤트를 진행, 작품의 게임성과 특징, 세계관 등을 알리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만나 글로벌 게임팬과 K-POP 팬덤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BTS 쿠킹온’은 지난달 사전예약에 돌입했으며, 상반기 중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