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사업다각화’로 미래 성장기틀 마련…에어서울, 다카마쓰 프로모션 일주일간 실시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사업다각화’로 미래 성장기틀 마련…에어서울, 다카마쓰 프로모션 일주일간 실시 [항공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화물·부가사업 통해 수익구조 다각화…안정적인 미래 성장동력 구축
에어서울 ‘뭉쳐야 싸다’, 동반 예약 인원 늘수록 할인 혜택 커져∙∙∙‘최대 20%’
진에어, 반련해변인 제주 한경면 엉알해안과 검은모래해변에서 환경보호 활동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사업다각화'로 미래 성장기틀 마련

제주항공은 지난해 호텔 사업과 제이에이에스(JAS), 에이케이아이에스(AKIS)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제주항공은 연결 기준 1조7240억 원의 매출과 1698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사업부문별로, 항공운송사업은 1조6993억 원의 매출과 1618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자회사인 호텔사업, JAS, AKIS는 각각 164억 원, 632억 원, 485억 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호텔사업과 JAS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매출이 각각 62.4%, 78.0% 증가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연결 자회사와의 시너지를 통한 사업다각화 외에 화물, 부가사업과 같은 비여객 매출 확대를 통한 수익구조 다각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2022년 6월 제주항공은 화물전용기 1호기를 도입하며 본격적인 사업다각화 작업에 돌입했다. 화물기 도입 1년 만에 1만8211톤을 수송, 2690톤을 수송했던 전년 동기보다 약 7배 증가한 수송 실적을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수익구조 다각화를 통해 외부 변수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는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안정적인 미래 성장동력 구축을 통해 어느 경쟁사도 따라잡을 수 없는 제주항공만의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다카마쓰 프로모션 일주일간 실시. ⓒ사진제공=에어서울

에어서울, '뭉쳐야 싸다 시즌2'…다카마쓰 프로모션 일주일간 실시

에어서울은 일본 다카마쓰 노선에서 ‘뭉쳐야 싸다 시즌2 : 함께하는 여행지, 다카마쓰’ 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뭉쳐야 싸다' 프로모션은 여러 명이 함께 왕복항공권을 구매하면 할인율이 커지는 이벤트로, 세 명이 함께 예매할 경우 10%, 네 명은 15%, 다섯 명 이상은 20%까지 항공운임이 싸진다. 최대 할인율인 20%가 적용될 경우, 최저가는 1인당 편도총액 기준 8만1600원부터다.

에어서울은 지난해 9월 필리핀 보라카이(칼리보) 노선에서 ‘뭉쳐야 싸다’ 이벤트를 최초 진행해 가족단위 여행객 수요를 성공적으로 공략한 바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다카마쓰는 리쓰린 공원이나 쇼도시마, 나오시마 섬 등 여유로운 스폿에서 만개한 봄꽃여행을 즐기기 좋은 소도시”라며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해 여행을 다녀오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진에어, 제주에서 환경보호 활동 진행. ⓒ사진제공=진에어

'제주 바다 보살피자'…진에어, 제주에서 환경보호 활동 진행

진에어는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제주 한경면 엉알해안과 검은모래해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반려해변사업은 보호가 필요한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소중하게 보살피고 가꾸어 나가는 해양 보호 사업이다. 진에어는 2021년 11월 엉알해안과 검은모래해변을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과 공동으로 입양했다. 앞서 진에어는 2019년부터 제주 수월봉 인근인 엉알해안에서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과 해변 정화 봉사활동을 함께한 인연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다 지난해 1월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넓히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했던 양소연 진에어 객실승무원은 “소중한 환경을 보호하는 데 작은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보람을 느꼈다”며 “청소년들과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는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