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이브이시스 청주 신공장 방문…KT&G 상상마당 부산, 지역상생형 프리마켓 개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동빈 롯데 회장, 이브이시스 청주 신공장 방문…KT&G 상상마당 부산, 지역상생형 프리마켓 개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3.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신동빈 롯데 회장이 25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이브이시스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을 방문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25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이브이시스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을 방문했다. ⓒ 롯데지주

신동빈 롯데 회장, 이브이시스 청주 신공장 방문

신동빈 롯데 회장이 지난 25일 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이브이시스(EVSIS)의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 현장을 방문했다. 

신 회장은 공장의 생산 역량, 사업 현황 등을 보고받고 전체 시설을 둘러봤으며, 전기차 충전기의 범용성 여부, 극한 환경에서의 성능 테스트 등에 대해 질의하며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신 회장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 안정성 등 품질을 기반해 국내를 넘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1월 29일 준공한 청주 신공장은 롯데가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의 핵심 시설로 물류이송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 인라인 컨베이어 벨트라인 등 자동화시스템이 도입돼 생산능력이 연간 약 2만기까지 확대됐다. 완속 충전기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단계별 충전기 생산이 가능해 시장 수요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이브이시스는 모든 단계에서 유럽의 CE 인증(Conformite Europeene, 유럽 통합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 미국에서 초급속 충전기 인증을, 일본에서 모든 라인업의 충전기 인증을 완료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 지역상생형 프리마켓 개최

KT&G 상상마당 부산이 오는 30일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한다.

지역상생을 목표로 부산진구청, 부산진문화재단 등과 연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상상마당 부산 야외부스에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약 30여 개의 셀러부스에서 소상공인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부스 앞 광장에선 버스킹과 버블&벌룬쇼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이달 행사를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과 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상상하는 마케트를 열 계획이며, 부산진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국악‧뮤지컬‧마술‧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오는 10월에는 상상마당 부산이 매년 주최하는 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한 프리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홈플런’ 행사 두 자릿수 매출 성장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홈플런’(3월 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 14~27일) 행사가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는 신선식품, 먹거리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고루 성장하면서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매출과 객수가 크게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이 전년비 10% 이상 상승했으며, 이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20% 성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의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비 20%, 15% 늘었다. 즉시배송 매출이 75%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은 30%대 증가율을 기록했다.

롯데마트·슈퍼, 통합 행사 ‘더 큰 세일’ 실시

롯데마트와 슈퍼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3주간 통합 창립 행사 ‘THE(더) 큰 세일’을 실시한다. 

더 큰 세일은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크고 더 저렴한 상품을 더 많이 드린다’는 의미다. 이에 마트 창립 26주년과 슈퍼 창립 24주년, 도합 5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양사가 가지고 있던 영업 노하우를 살려 반값 할인 상품을 확대하고, 상품 규격을 대폭 키운 가성비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

특히 할인 적용 품목 수를 평상시 진행하는 할인 행사 품목보다 약 50% 늘렸고, 롯데마트·슈퍼 단독 기획 상품인 ‘공구핫딜’ 품목도 단일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00여 품목을 출시했다. 행사 기간도 지난해보다 일주일 늘렸다. 행사에서는 주요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물가 안정을 위해 주요 인기 과일과 채소도 특가에 내놓는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