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공공 화장실 기저귀 갈이대 지원…엔카닷컴, 경로당 봉사활동 진행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볼보자동차, 공공 화장실 기저귀 갈이대 지원…엔카닷컴, 경로당 봉사활동 진행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5.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새롭게 설치된 기저귀 갈이대의 모습.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전국 공공시설 내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선다. 사진은 새롭게 설치된 기저귀 갈이대의 모습.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 전국 공공시설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 설치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전국 공공시설 내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 '패밀리 세이프티'(Family Safety)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공영주차장,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내 화장실 46곳에 총 63개 기저귀 갈이대를 지원했다. 지난 20일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기저귀 갈이대 설치 행사도 가졌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의 ‘라떼 파파’ 문화처럼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섰다”며 “가족의 가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MW 미래재단, 굿네이버스와 아동 돌봄 ‘희망ON학교’ 출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난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굿네이버스회관에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희망ON학교’ 출범 관련 협약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희망ON학교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굿네이버스가 지난 2012년부터 국내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운영해온 ‘희망나눔학교’의 후속 사업이다. 아동들의 신체 및 마음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에는 고흥범 BMW 코리아 미래재단 사무국장, 박정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돕기로 약속했다.

올해 희망ON학교은 참가 대상을 초등학생 외에도 일부 중학생 및 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 활동은 초등학교 및 지역 아동센터를 거점으로 진행된다. 참여 가능 인원은 간접 교육을 포함해 연간 1만6300명에 이를 예정이다.

엔카닷컴, 가정의 달 맞아 어르신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엔카닷컴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7일 서울 중구 광희경로당에서 지역 사회 어르신의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상범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들은 이날 경로당 내부, 경로당 앞 공원 청소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엔카닷컴 사내 동호회에서 직접 만든 생활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행사 후에는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에 사랑의 쌀 600kg을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한 쌀은 중구 관내의 구립 경로당에 배분될 예정이다.

엔카닷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진정성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