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에누리 “올 여름 집중호우 전망에 제습기 구매 260%↑”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에누리 “올 여름 집중호우 전망에 제습기 구매 260%↑” [유통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5.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21일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한 '제3회 공영홈쇼핑 우수 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에서 조성호 대표이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우수 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공영홈쇼핑은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3회 우수 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이 벤처·스타트업 등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유망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67개 제품이 응모했다. 

서류평가와 전문가 PT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의 상품을 선정했다.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에이치엠아이코리아의 엠보싱 바닥 특허로 청소가 용이한 '데오싱크 싱크볼'이 수상했다.

에누리 "올 여름 집중호우 전망에 제습기 구매 260%↑"

커넥트웨이브의 에누리닷컴은 올해 5월(1~15일) 제습기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전월(1~15일)과 비교해 본 결과 거래액이 259% 상승했고, 판매량은 203%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습기 시장은 여름철 비가 많이 내리는 5~8월이 성수기다. 하지만 요즘은 실내 습도를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의류 등 건조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아 제습기가 살림 필수 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올해 제습기 구매 트렌드를 보면 전기요금 상승에 따라 에너지 효율 1등급 모델을 찾는 수요가 증가했다.

하나투어, '세계인의 날' 맞아 다문화 어린이 농구단 이벤트

하나투어는 '세계인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초등학교에서 하나투어 다문화 어린이 농구단 '글로벌프렌즈'와 '농구로 하나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투어 농구 동호회 '웨이버스'를 포함한 임직원과 '글로벌프렌즈' 소속 어린이 선수 약 40여 명은 '농구로 하나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농구발전연구소가 운영을 맡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하나투어가 지원하는 '글로벌프렌즈'는 다문화, 이주가정 아동청소년 등으로 구성된 농구단으로 2012년 창단됐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