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지난해 발생한 정보유출사고로 무료로 제공되던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전국민 금융 명의 보호서비스'가 유료 전환된다.
KCB는 오는 4월부터 금융 명의 보호서비스를 유료화하고 계속 이용하려는 고객들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금융 명의 보호 서비스는 금융대출이나 카드 발급 과정에서 거치게 되는 신용정보 조회를 차단하거나 본인에게 통보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초 KCB 전 직원인 박모 씨가 전산프로그램 용역 수행과정에서 KB국민·NH농협, 롯데카드 등 3개 카드사에서 고객정보를 대량으로 불법 수집해 유포하면서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빚어졌다.
이에 따라 KCB는 재발방지 대책으로 전국민을 대상으로 금융 명의 보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왔다.
한편, KB국민·NH농협·롯데카드 등 3개 카드사들은 이달부터 고객들에게 결제 내용을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SNS서비스를 유료화 했다.
해당 서비스를 받는 사용자가 더 이상 SMS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카드사 고객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SMS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셩우 매월 300원의 요금을 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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