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 판매...건수 따라 금리↑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 판매...건수 따라 금리↑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3.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국민은행은 25일부터 연금 수령 건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높아지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을 판매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5일부터 연금 수령 건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높아지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연금생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연금수령 만으로도 우대이율(최고 연2.5%),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및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3층 연금구조(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연금 수령 건수에 따라 연1.5% ~ 연2.5%의 금리가 차등 적용된다.

3층 연금구조 상품 중 매월 1건(3개월 중 1~5건)의 연금 수령하면 연1.5%, 매월 2건(3개월 6~8건)의 수령 시에는 연2.0%, 매월 3건(3개월 중 9건 이상)의 연금수령 시 연2.5%가 제공된다.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국민연금 외 개인연금과 주택연금 등 복수로 연금을 수령을 하는 고객들은 이 통장을 활용하면 높은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연금 수령 건수가 많지 않은 고객도 3개월 중 1건의 연금 수령만 있으면 연1.5%의 우대이율 받을 수 있다.

이 통장은 또 '연금수령 1건 이상', 'KB카드결제실적',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중 하나만 충족하면 총 5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장을 보유만 해도 창구 환전 시 30%의 환율우대, 연금수령 1건 이상인 경우 창구 환전 시 50%의 환율우대와 해외 당발송금수수료 50% 할인이 제공된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패키지 상품(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적금)가입 시 제공되는 우대이율과 자산관리 E-매거진(월간골든라이프) 제공으로 이뤄져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은퇴 후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게 은퇴 전 급여이체 시 제공받던 수준의 우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B국민은행과 관계를 평생 동안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