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건강 라이프 브랜드 ‘해빗’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건강 라이프 브랜드 ‘해빗’ 출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5.11.0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롯데마트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해빗(Hav’eat)’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해 이달부터 매장 확대에 나선다.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해빗(Hav’eat)’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해 이달부터 매장 확대에 나선다.

해빗은 롯데마트가 추구해 온 ‘이지 엔 슬로우 라이프(Easy & Slow Life)’를 제안하는 매장 중 하나이다. 신선·가공식품의 먹거리는 물론 생활 및 뷰티 상품군까지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생활 브랜드이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브랜드 출시 배경엔 불황에도 불구하고 웰빙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은 오히려 증가하며 프리미엄 시장이 지속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달까지의 매출을 살펴보니 친환경 유기농 신선식품, 저염 간장, 자연 조미료, 유기농 프리미엄 우유, 고농축 퍼퓸 세제 등은 11.2% 이상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해빗’ 상품의 차별화 전략으로 △친환경 중심의 프리미엄급 신선식품 △해외 소싱 및 글로벌 유명 브랜드 기반의 특화된 가공식품 △차별화된 뷰티 상품 및 인적 서비스를 통한 고객 체험 극대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국가인증, 건강식, 전통식품, 불필요한 화학성분 무첨가, 국내산 원재료, 명인·명장, 유아 친화, 슈퍼 푸드라는 해빗 매장이 지향하는 8가지 상품 기준을 정립한다. 이를 강화에 고객 소구 상품을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연내 마산 양덕점 등에 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 할 계획이다. 내년 1분기까지 서울역점, 김포공항점, 중계점 등 총 15개점을 1차로 오픈하고 내년말까지 수도권 지역을 우선으로 안전 먹거리와 건강 등에 관심이 많은 30대~40대 중~상위 소득층의 구성비가 높은 매장을 선정해 총 40여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영표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해빗 매장은 ‘자연을 닮은 건강한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매장”이라며 “현재 250여가지의 해빗 전용 PB 상품을 내년에는 500여가지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