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로 건강한 여름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옥수수로 건강한 여름을…
  • 이상택 기자
  • 승인 2010.07.2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스위트 콘·스프로 다양하게 즐겨
아삭하고 탱글탱글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에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가진 옥수수가 여름 제철을 맞아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옐로우 푸드에 속하는 옥수수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지치기 쉬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 일반 야채와는 다르게 익힐수록 항산화 성분이 더 많아지는데다 씨눈에는 질이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토코페롤이라는 비타민 E가 풍부해 성인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여기에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여름 건강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죽과 함께먹는 추억의 옥수수

옥수수 주성분은 탄수화물이 대부분이다. 이 속에 포함된 우수한 녹말성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옛 어른들은 옥수수 자체를 쪄서 먹거나 죽으로 먹기도 하고 강냉이로도 즐겼다. 지역에 따라선 국수와 같은 다양한 먹거리로 이용하기도 했다.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죽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다양한 죽 제품을 선보였다.
 
그 중 호밀 빵에 고소한 옥수수 죽을 담은 ‘호밀 빵 옥수수 죽’은 빵과 함께 죽을 즐길 수 있게 개발된 신개념 퓨전 죽이다.
 
특히 중간중간 씹히는 옥수수의 식감이 일품이다. 여성은 물론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이들 영양간식 옥수수

옥수수는 아이들이 즐겨먹는 영양간식으로도 꼽힌다.
 
탱글탱글 씹히는 식감과 고소하고 단맛이 잘 어우러져 간식으로 즐기기에 안성마춤이다. 
 
옥수수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을 함유해 우리의 치아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아직 이가 약한 아이들에게 유익하다.
 
또한 옥수수의 노란색에는 눈 건강에 중요한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옥수수 콘의 대표 브랜드인 그린 자이언트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옥수수 고유의 단맛을 느낄 수 있는 ‘니블렛 스위트 콘’, 無설탕, 無소금이 특징으로 정제수와 니블렛만으로 만들어진 ‘니블렛 스위트 콘 오리지날’, 화학비료나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재료만을 엄선하여 만든 프리미엄 친환경 제품인 ‘유기농 스위트 콘’을 선보였다.(사진)
 
그린 자이언트가 선보인 니블렛 스위트 콘은 수확 후 8시간 안에 신속하게 포장돼 밭에서 갓 수확한 옥수수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아삭한 식감으로 샐러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쉬워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좋다.
 
또한, 저지방, 저칼로리, 풍부한 식이 섬유로 여름철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아침 식사로도 완벽

옐로우 푸드인 옥수수는 위에 작용해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밝은 노란색이 식욕을 돋워주준다.
 
풍부하게 포함된 식이섬유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부기를 가라앉혀 준다.
 
이런 옥수수의 효능으로 바쁜 아침을 자주 거르는 현대인들에게 아주 적합한 한끼 식사다.
 
매일유업의 ‘스프로 굿모닝’은 일절 조리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홈메이드 타입의 부드러운 콘스프.
 
천연옥수수가 24.5%나 함유돼 마실 때마다 옥수수 알갱이가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마시거나 차갑게 마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