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중 아이건강 '체크'하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름방학 중 아이건강 '체크'하세요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0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력, 충치 관리 및 비만관리 철저히 해야
어린이용 건강관리제품 인기
불볕 더위와 함께 여름방학도 어느덧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학기 중에는 건강 검진이나 운동 등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만큼, 방학중에는 그동안 소홀히 했던 자녀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주로 어른들이 먹는 건강식품을 아이들에게 챙겨주는 부모들도 늘고 있다.

시간 있을 때 체크하세요

한 번 나빠지면 고치기 힘든 눈. 하지만 눈의 경우 시력검사를 하기 전까지 시력에 이상이 있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소중한 내 아이의 눈을 위해 방학 중 시력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시력검사시에는 반드시 안과에서 받아야 한다.

또, 아이들은 단 음식을 즐겨 먹고 칫솔질을 게을리 하는 경우가 많아 충치 문제도 잦다. 더군다나 젖니의 경우, 충치가 생기면 치아가 나오는 뼈에 염증이 생겨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충치 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한다.

최근들어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 소아 비만관리도 중요하다. 특히 어린이에게 생긴 비만은 어른이 된 후에도 비만으로 계속될 가능성이 70%에 달한다고 한다.

소아과나 비만 클리닉을 방문하여 당뇨가 고지혈증과 같은 어린이 성인병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비만인 자녀가 있는 경우 아이스크림이나, 튀김 요리 등을 피하고,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운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이 중요

방학은 무엇보다 아이들이 마음 놓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다. 실내 보다는 뜨거운 한낮 시간을 피해 야외에서 즐기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심폐 기능을 길러주고, 전신운동이라 성장기 자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하체 근력성과 균형감각, 평형성을 길러주는 유산소 운동인 인라인스케이트도 비만인 아이에게 효과적이다. 여름이라 초보자들은 안전한 시설물을 갖춘 실내에서 배우는 것이 좋다.

언제 어디서나 특별한 시설 필요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는 신체 곳곳을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스트레칭 효과로 몸의 유연성은 물론, 단기간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다.

어린이 전용 건강식품으로 보충

어른들 전용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홍삼, 동충하초 등의 제품이 아이들용으로 출시, 인기를 끌고 있다.

▲ 풀무원녹즙 '우리아이 튼튼보감'     © 시사오늘
풀무원녹즙의 ‘우리아이 튼튼보감’은 성장기에 있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다.
 
오가피, 녹용, 동충하초 등 국산 전통 허브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뼈를 만드는 골아세포는 활성화시키고,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는 억제하는 특허등록물질인 폴리칸이 함유되어 있다.
 
합성감미료, 착색료,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대신 포도과즙, 사과과즙 등 천연 과채추출물로 맛을 내 어린이의 입맛에도 적합하다.

대상웰라이프의 ‘닥터클로렐라 키즈’는 클로렐라에 칼슘을 첨가한 성장기 어린이용 제품이다. 5대 영양소, 식이섬유 및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중금속 배출, 체질개선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클로렐라가 주성분인 제품으로 어린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향을 좋게 했다.

한국한방식품공사㈜의 허준본가의 어린이용 ‘떠먹는 홍삼푸딩’은 국내산 6년근 홍삼(홍삼사포닌 70mg 이상)과 벌꿀, 대추엑기스, 감초추출물, 쌍화농축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국내산 벌꿀을 첨가해 달콤한 맛을 내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푸딩 타입이라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또한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브레인아이’는 청소년과 수험생들의 학습능력증진을 위한 기억력 향상을 돕고 시력보호 및 눈 건강 유지를 위한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누에고치의 추출물인 ‘피브로인추출물 BF-7’는 해마와 전두엽을 자극해 기억력과 집중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금치와 당근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한 루테인, 빌베리 등의 천연 성분을 함유해 망막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어 눈의 피로를 개선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