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HDC신라면세점, 여름맞이 뷰티 페스티벌 진행…BGF, 청각 장애 어린이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HDC신라면세점, 여름맞이 뷰티 페스티벌 진행…BGF, 청각 장애 어린이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BGF그룹은 청각 장애 어린이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 BGF리테일

BGF, 청각 장애 어린이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

BGF그룹은 청각 장애 어린이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BGF가 이번에 수술을 지원한 어린이는 조남현(가명, 3세)군이다. 조군은 25주만에 미숙아로 태어나 시각과 청각 기능 등이 정상적으로 발달되지 않아 제대로 보고 듣지 못하는 장애를 안고 있었다.

조군은 얼마 전까지 망막증 수술 등 필요한 큰 수술은 마쳤지만 가정 형편이 여의치 않아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받지 못하는 처지에 놓였었다.​

BGF는 조군을 위해 ‘BGF 사랑의 소리 기금’을 통해 수술 등 제반 비용을 지원하여 지난 26일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BGF는 2010년부터 BGF 사랑의 소리 기금을 마련해 (사)사랑의달팽이와 함께 어려운 여건에 놓인 청각장애 어린이들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하고 있다.

BGF 사랑의 소리 기금은 BGF 임직원 2000여 명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한 금액과 그에 상응하는 금액을 BGF복지재단이 매칭하여 마련하고 있다. 지난 9년간 모은 기금은 약 3억 원이며 총 31명의 어린이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여름맞이 뷰티 페스티벌 진행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 페스티벌 ‘아이 러브 컬러풀 미’(I LOVE COLORFUL ME)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며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이 러브 컬러풀 미 행사에는 인기 코스메틱 브랜드 겔랑, 록시땅, 라로슈포제, 비쉬 등과 함께 인기 클렌징 디바이스 브랜드 클라리소닉이 참여한다. 여름철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코슈메티컬(Cosmeceutical, 코스메틱과 의약품의 합성어)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행사 참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컬러 팔레트’가 증정되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멤버십 가입 등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면 컬러 팔레트를 구성할 수 있는 컬러 칩을 지급한다.

컬러 칩을 5개 이상 모은 뒤 SNS에 인증 사진을 게재하는 고객에게는 기프트가 100% 제공되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름철 피부관리에 탁월한 제품을 정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 화장품과 향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달러 이상 결제 시 1만원, 200달러 이상 결제 시 2만원 등 금액에 따라 선불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CJ오쇼핑, 말레이시아서 중소기업 수출 상담 진행

CJ오쇼핑은 말레이시아에서 18개 중소기업의 동남아 판로 개척 도우미로 활약했다고 27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지난 25일부터 2박4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2018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을 파견해 총 801만불의 수출 상담 성과를 기록했다.

홈쇼핑 시장 개척단은 CJ오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과 함께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작한 홈쇼핑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CJ오쇼핑은 2014년 중국을 시작으로 2015년 멕시코, 2016년 베트남, 2017년 말레이시아 등에 56개 중소기업을 파견해왔다.

올해는 ‘젬나 인터내셔널’(‘23years old’ 바데카실 크림), ‘대경아이엔씨’(‘시메오’ 티메이커) 등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18개사가 함께했다.

CJ오쇼핑은 이번 행사를 위해 말레이시아는 물론 태국 현지MD도 초청하는 등 다방면으로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동남아 시장의 현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26일 참가 중소기업들은 CJ오쇼핑의 말레이시아 법인(MPCJ) 및 태국 법인(GCJ) 소속 MD, KOTRA에서 초청한 말레이시아 현지 온·오프라인 바이어 등 50여 명과 1: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말레이시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의 수출 상담 결과, 18개의 기업이 총 801만 불의 수출 상담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유리코스메틱’의 ‘에그플랜트 마스터 클리어 패드’는 K-뷰티의 대표 상품으로 각광 받으며 가장 많은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다.

공영홈쇼핑, 29일 사회공헌 특별생방송 진행

공영홈쇼핑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하나 구매+하나 기부’ 사회공헌 특별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진행중인 혹서기 독거노인 여름나기 지원 사업인 ‘착한바람 캠페인’에 맞춰 기획했다.

공영홈쇼핑은 29일 오전 6시15분부터 1시간 동안 ‘백세 컴포트 에어로퍼(일명 효도화)’ 방송에서 상품 판매 개수만큼 여름 이불을 기부한다. 이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요보호 독거 노인에게 전달 예정이다.

컴포트 에어로퍼는 공영홈쇼핑 인기상품으로 1회 평균 1억원 이상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사회공헌 특별방송으로 진행하는 만큼 좋은 실적을 기대한다. 이불은 시원하고 가벼운 엠보리플 원단 제품이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특별방송에서 하나 구매+하나 기부 형식을 도입해 TV홈쇼핑과 사회공헌 결합을 모색했다. 특히 소비자 구매와 함께 진행되는 만큼 ‘착한 소비,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자는 의미도 담았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공영홈쇼핑 특별 생방송을 통해 독거 노인 지원사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영홈쇼핑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향후 폭넓은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도 준비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