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수협중앙회는 18일부터 공영홈쇼핑에 신규 수산식품을 입점·판매할 업체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수산물 제조·가공업체 중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영어조합법인 △사회적 기업 △수협 회원조합이다.
응모는 내달 3일까지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업체의 상품 중 상품선정위원회를 거쳐 13개의 상품이 최종 선발된다. 1회 방송을 통해 매출목표의 80% 이상 달성한 상품의 경우 공영홈쇼핑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선정된 업체는 공영홈쇼핑을 통한 판매방송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방송 홍보를 위한 비용을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실제로 2017년 미역과 톳으로 만든 ‘후루룩 해조국수’는 첫 방송에서 목표판매량의 160%을 달성한 이후 32회 방송 동안 36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병어·가자미 혼합세트가 11회 방송동안 총 9억6000만 원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공영홈쇼핑 입점 희망업체 공모는 우수 수산상품으로 상품성은 있지만 역량이 부족해 홈쇼핑사업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는 수산식품 제조·가공업체의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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