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350개 추가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350개 추가 확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가 4일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해 총 759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4일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해 총 759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350개 추가 확대

스타벅스가 현금 없는 매장을 전체 매장의 60% 수준까지 추가 확대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일부로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 완료한다. 이번에 추가된 매장은 모두 현금 결제율이 평균 5% 미만인 매장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스타벅스는 총 759곳을 현금 없는 매장으로 운영하게 되며 이는 현재 전국 약 1280개의 매장의 60% 비율이다.

현금 없는 매장에서는 신용카드, 스타벅스 카드, 모바일 페이 등의 현금 외 다른 결제수단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며 현금만 소지한 고객의 경우에는 현금으로 스타벅스 카드를 최초 충전해 결제할 수 있도록 안내하게 된다. 단, 고객이 원치 않을 경우에는 현금 결제도 가능하다.

약 1년간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 결과 이 매장들의 현재 현금 결제 비율이 기존 평균 4%에서 0.5%로 감소한 효과를 가져왔다. 매장 당 하루 평균 21건이었던 현금 결제 건수는 1.5건으로 감소했다. 결제 수단 간소화를 통해 고객 대기 시간 및 현금 정산업무 시간이 줄어들었고 여유 시간만큼 고객 서비스는 더욱 강화됐다.

풀무원, ‘풀무원 톡톡 김치 7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특허받은 김치 유산균이 포함된 ‘씨앗유산균’으로 톡톡 터지는 시원함과 깔끔한 맛을 높인 ‘풀무원 톡톡 김치 7종’을 4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풀무원 톡톡 포기김치’와 ‘썰은김치’, 깊고 시원한 맛을 낸 ‘풀무원 톡톡 전라도식 포기김치’와 ‘썰은김치’를 포함해 ‘풀무원 톡톡 백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등 총 7종이다.

풀무원 톡톡 김치는 씨앗유산균이 풍부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시원함과 깔끔한 맛을 지속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씨앗유산균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해 특허 받은 유산균을 포함한 복합 유산균이다. 김치 내 종균 점유율을 높여 일정한 맛을 유지하고, 김치의 시원한 감칠맛을 더하는 ‘만니톨(Mannitol)’ 성분과 톡톡 터지는 청량감을 높인다.

여기에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모든 제품에 적용했다. 김장독 쿨링 시스템은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까지 모든 단계에서 일정한 온도로 유지하는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아삭함과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치킨쉑’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바비큐 치킨쉑’ 등 신제품 3종을 4일 출시한다. 

바비큐 치킨쉑은 수비드(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치킨쉑’에 진한 토마토 소스와 톡 쏘는 머스터드 맛의 바비큐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버거다. 치킨쉑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통치킨이 들어간 것도 특징이다.    

‘바비큐 베이컨 치즈 프라이’는 ‘치즈 프라이’에 베이컨 슬라이스와 바비큐 소스가 더해져 치즈의 고소한 맛과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체리 슈트로이젤 쉐이크’는 쉐이크쉑이 분기별로 출시하고 있는 스페셜 쉐이크로 바닐라 커스터드와 체리, 시나몬 향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신제품 3종은 오는 6월까지 쉐이크쉑 8개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오뚜기, 창립 50주년 기념 제품 출시

오뚜기가 창립 50주년 에디션 신제품 ‘스페셜티 카레’, ‘스페셜티 카레 3분’, ‘맛있는 오뚜기 컵밥 궁중갈비찜·밥’을 4일 출시했다. 

스페셜티 카레에는 허브와 스파이스를 조화시킨 ‘스페셜 티(Special Tea)’가 들어있어 카레향을 한결 부드럽고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향신채소와 닭육수로 만든 치킨부용과 과일, 꿀, 향신료의 맛이 조화된 과일 처트니로 부드럽고 깊은 카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페셜티 카레 3분은 레드와인으로 숙성하여 향긋한 풍미를 내는 큼직한 쇠고기와 로즈마리, 타임, 카르다몸, 월계수잎, 오레가노 등 5가지 허브의 풍부한 향이 카레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준다. 카레우동, 카레돈까스 등 다양한 응용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오뚜기 맛있는 컵밥 궁중갈비찜밥은 오뚜기의 생일을 축하하며 출시하는 잔칫집 반상이다. 순 소갈비살 외 밤, 표고버섯, 감자 등을 넣고 오뚜기만의 비법 양념장으로 맛을 낸 한정판 컵밥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