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 하반기 SPEC태클·동계인턴십 전형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 하반기 SPEC태클·동계인턴십 전형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 하반기 인턴스펙태클 포스터 롯데
롯데 하반기 인턴스펙태클 포스터 ⓒ롯데

롯데, 하반기 SPEC태클·동계인턴십 전형 채용 진행

롯데가 14일 ‘2019년 하반기 롯데 SPEC태클전형 채용’ (이하 스펙태클 채용) 사전 과제를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과제 접수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2019년 동계 인턴십전형 채용’ 지원서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인 스펙태클 전형은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하반기 스펙태클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제과, 롯데정보통신,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면세점, 롯데케미칼 등 12개 계열사이며 채용 직무는 17개이다. 전형 절차는 「과제심사 → L-TAB (조직·직무적합도 진단 중 조직적합도 진단만 진행) 및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스펙태클 채용 지원 방법은 이름, 이메일, 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 사항만 홈페이지 입사지원서에 기재하고 지원 회사·직무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첨부문서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과제는 △친환경 포장 아이디어를 적용한 과자 패키지 디자인 제안(롯데제과) △식품 특화 서비스 제안(롯데e커머스) △본인이 경험한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포트폴리오 제출(롯데정보통신) △럭셔리 브랜드 트렌드를 반영한 콜라보 기획(롯데백화점) 등 지원 회사·직무에서 제시하는 주제에 대한 기획서 또는 제안서 등이다. 면접 전형에서는 엄격한 직무역량 검증을 위해 면접 당일 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실습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할 방침이다.

동계 인턴십 전형은 롯데칠성음료(주류BG), 롯데마트, 코리아세븐, 롯데면세점, 롯데건설 등 15개사가 진행하며 채용 직무는 25개이다. 오는 24일부터 지원서 접수를 시작하며 이후 서류전형 → L-TAB (조직·직무적합도 진단)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에 합격하면 인턴사원으로 입사해 8주간의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A grade 신입사원으로 전환 채용될 수 있다.

롯데는 이번 동계 인턴십전형부터 서류 전형에서 최대 2개의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복수 지원을 허용할 방침이다. 서류전형 심사 시 복수지원 사항에 대해 독립적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만약 2개의 지원사항 모두 합격권인 경우 사전에 지원자가 선택한 우선순위에 따라 한 회사에 대해서만 합격하게 된다. 

유니클로, ‘2020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실시

유니클로(UNIQLO)는 2020년 신입사원 채용접수를 앞두고 롯데월드타워 본사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27일과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5일에 걸쳐 총 5회 진행된다. 유니클로의 이념과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비전, 인재상과 직무 및 입사 전형 등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합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자기소개서 질문 항목 및 각 전형별 평가 요소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채용 담당자의 자세한 설명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무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과의 대화 세션도 마련돼 직무와 기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설명회 일정에 따라 영업부장 및 인사부장과의 대화 또는 2019년 입사한 신입사원과 점장 등 현장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직무의 실무진과 함께하는 대화 세션에 참가할 수 있으며 상세한 일정 확인 및 신청은 유니클로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채용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UMC(UNIQLO Manager Candidate)와 URM(UNIQLO Regional Manager) 부문으로 나눠 접수를 받는다. UMC 신입사원은 전국을 범위로 점장을 거쳐 지역별 영업 책임자로 성장하거나 본사 또는 해외 지사로 이동해 근무할 수 있다. URM 신입사원은 지역 밀착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부문으로, URM 신입사원은 한 지역 내에서 점장으로 근무 후 그 지역을 전문으로 관리하는 영업 책임자로 성장할 수 있다. 올해는 대구 지역에서 근무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빌라드샬롯, 서빙 로봇 ‘페니’ 시험 운영

롯데지알에스가 운영하는 지중해 건강식 레스토랑 빌라드샬롯이 잠실월드몰점에서 14일부터 자율 주행 서빙로봇 ‘페니(Penny)’를 시범 운영한다.

빌라드샬롯 매장 안을 돌아다니는 페니는 직원이 음식을 로봇에 올려놓고 태블릿에 목적지를 누르면 자율 주행으로 고객 테이블 앞까지 이동한다. 이때 자동 음성으로 “주문하신 음식이 나왔습니다.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해서 내려주세요”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음식을 모두 꺼내면 자동으로 대기 장소로 이동해 다음 서빙을 기다린다. 혼잡한 곳에선 장애물 자동 감지 기능이 작동되어 고객과 테이블 사이를 누비며 지정된 테이블에 안전하게 도착하는 기능도 갖춰져 있어 음식이 쏟거나 넘칠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빌라드샬롯 관계자는 “4차 산업시대 최신 IT 기술을 접목시켜 더 나은 고객 서비스의 질을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범 운영을 거쳐 APP을 이용한 QR 테이블 오더 주문 방식을 추가 도입하여 푸드테크 트렌드에 발맞춰 IT 외식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응원 이벤트 진행

KGC인삼공사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아이패스 수능 응원 피켓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이 원하는 피켓 디자인을 선택한 뒤 문구를 넣고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스 수능 응원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수험생을 응원하는 친구·선후배·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에게 응원 피켓을 실제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고등학생을 위한 정관장 홍삼 제품인 ‘아이패스 에이치(H)’의 매출이 수능을 앞두고 매년 증가하고 있다. 수능이 약 100일 남은 8월 아이패스 에이치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4% 증가했다. 바쁜 학업 생활 속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점이 제품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들었다.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과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로 제품군을 세분화했으며 드링크 제형인 ‘아이패스 파워’도 있다. 수능을 앞두고 단기간 집중케어를 위한 ‘아이패스 브레인’, ‘아이패스 트리플’ 등도 선보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